• 최종편집 2022-12-03(토)
 


1128917443_16605703653801n.jpg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15일, 중국배구협회는 2022년 세계여자배구선수권대회에 출전할 중국 여자배구 22명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출전 선수 명단에 따르면 주공격수는 진예(金烨), 왕윈루(王云蕗), 왕이주(王艺竹), 리잉잉(李盈莹), 우멍제(吴梦洁), 왕이판(王逸凡), 중후이(仲慧) 등 7명이고, 부공격수로는 웬신웨(袁心玥), 양한위(杨涵玉), 고이(高意), 왕위안위안(王媛媛)과 정이신(郑益昕)이 선발됐으며 접전 포지션에서는 궁샹위(龚翔宇), 천페이옌(陈佩妍), 먀오이웬(缪伊雯)과 두칭칭(杜清清)이, 세 번째 포지션에서는 디아오린위(刁琳宇), 딩샤(丁霞)와 위자루이(郁佳睿) 등 3명이 뽑혔다. 이 밖에 자유인으로는 왕웨이이(王唯漪), 예비비이페이판(倪非凡)과 왕멍제(王梦洁) 등 3명이 선정됐다.


차이빈(蔡斌) 중국 여자배구대표팀 감독은 주팅(朱婷)과 장창닝(张常宁)이 도쿄 올림픽 이후 수술을 했고 수술 후 회복에 적극적이라고 밝히면서 이들의 회복과 대표팀의 세계선수권대회 준비 일정에 따라 이번 대회에 출전할 수는 없지만 대표팀의 문은 항상 열려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표팀을 따라 세계 여자배구 리그에 출전하지 않았던 왕멍제는 다시 팀에 합류했다. 차이빈 감독은 왕멍제이의 현재 몸 상태는 양호하며 대회 경험이 풍부하다고 밝혔다.   


세계여자배구리그를 마치고 귀국한 중국 여자배구대표팀은 이제 곧바로 세계선수권대회 준비에 들어가게 된다.   


차이빈 감독은 세계선수권대회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만큼 리그에서 드러난 문제를 잘 해결해 이번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따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2022년 여자배구 세계선수권대회는 오는 9월 23일부터 10월 15일까지 네덜란드와 폴란드에서 열리며 중국 여자배구대표팀은 브라질, 일본, 콜롬비아, 아르헨티나, 체코와 함께 D조에 속해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여자배구 대표팀, 세계선수권대회 출전자 명단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