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99989.png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중국 공산당 제20기 중앙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에서 새로 선출된 중앙정치국 상무위원들이 23일 낮 12시쯤 중국공산당 20차 전국대표대회를 취재하는 중외기자들과 만났다. 기자회견은 베이징 인민대회당 골든홀에서 진행되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공산당 총서기는 기자회견에서 참석자들에게 중요한 연설을 했다.


●시진핑 총서기는 23일 중국 공산당 제20기 중앙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에서 시진핑(習近平)·리창(李強)·자오러지(趙樂際)·왕후닝(王滬寧)·차이치(蔡奇)·딩쉐샹(丁薛祥)·리시(李希) 등 7명의 중앙정치국 상무위원을 새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시진핑 총서기는 “전당과 각 민족 인민의 공동 노력을 통해 우리는 계획대로 전면적인 소강사회를 건설했으며 100년 분투 목표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금 우리는 200년의 목표를 향해 전진하고 있으며 중국식 현대화를 통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진핑 총서기는 "새로운 여정에서 우리는 시종일관 씩씩한 정신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시진핑 총서기는 "새로운 여정에서 우리는 모든 것을 인민을 위해, 모든 것을 인민에 의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진핑 총서기는 "새로운 여정에서 우리는 당의 자아혁명을 시종일관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시진핑 총서기는 "새로운 여정에서 우리는 시종일관 인류 공통 가치를 높여야 한다"고 언급했다.


시진핑 총서기는 "강력한 역사적 주도권을 갖고 열심히 일하고 책임감을 갖고  마르크스주의 중국화 시대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진핑 총서기는 "중국 경제는 근성이 강하고 잠재력이 충분하며 회전 여지도 넓다"며 "장기적으로 좋은 방향으로 가는 펀더멘털은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확고부동하게 전면적으로 개혁개방을 심화하고 고품질 발전을 확고히 추진하며 우리 자신의 발전을 통해 세계를 위한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진핑 총서기는 "며칠 동안 기자들이 대회를 충분히 보도해 중국의 목소리를 전 세계에 알리고 중국 공산당의 주장을 전파해 세계의 이목을 중국에 집중시켰다"며 기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그는 또 "중국 곳곳을 돌아다니며 둘러보고, 객관적이고 사실적으로 세계에 중국 이야기와 중국 공산당 이야기를 들려주고, 우리가 겪고 있는 새로운 시대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진핑, 새로운 중국 공산당 중앙 지도부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