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dspdaily_com_20140421_193338.jpg

 

북한 “조선중앙통신”의 21일 보도에 따르면 북한 최고지도자 김정은이 이제 곧 준공될 송도원국제소년단 여름캠프를 시찰했다고 중국신문망이 이날 전했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김정은은 여름캠프내의 극장, 등산지식보급실, 전자오락실, 도서실, 국제우의실, 소년단실, 미술실, 수공예전람실과 입체율동영상원 등을 일일이 돌아보고나서 매우 흡족해 하며 조선(북한)의 건축기술은 이미 세계일류 수준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김정은은 새로 건설한 노천운동장, 실내체육관, 실내수정관, 노천물놀이장, 노천양궁장 모두가 출중하게 건설됐으며 운동장의 인조풀, 관중석의 걸상과 파도형의 남색처마가 잘 조화되었다면서 모든 건축이 명실상부한 예술작품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dspdaily_com_20140421_193452.jpg


그는 매우 흡족해 하며 여름캠프의 각 건축물과 시설들은 그 규모나 형식, 내용에 이르기까지 모두 조선(북한)의 면모에 부합된다면서 매 요소마다 조선의 풍격을 체현했고 주체의 건축미학사상 요구에 따라 편리하고도 미관이 아름다운 원칙을 보장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여름캠프의 원만한 개건은 조선인민군 제267군부대 군인건설자들의 충성분투와 갈라놓을 수 없다며 그 자신 군인건설자들과 관계부문 간부들이 후대들을 위해 한 커다란 공헌과 공로를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보도는 장정남, 서홍찬, 한광상, 황병서, 마원춘이 김정은을 배동해 함께 시찰했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정은 “조선의 건축기술 세계일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