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동포투데이 김정 기자] 2014 중국두만강(훈춘) 현대국제물류포럼이 25일, 훈춘에서 열렸다.


이번 포럼은 중국 상무부 국제무역경제협력연구원과 연변주정부, 길림성상무청, 성발전개혁위원회, 성교통청, 성경제협력국, 성무역촉진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훈춘시정부와 동북아지역경제협력및발전연구센터에서 맡아했으며 중국, 러시아, 한국 등 국가의 전문가, 학자와 각 큰 물류기업 대표 근 400명이 포럼에 참가했다.


연변주정부 측은 회의에서 최근년래 연변주에서 일본해로 통하는 도로, 철도, 항구 등 교통망 개선에서 거둔 성과들을 소개했다.


연변주정부에 따르면 목전 훈춘을 통해 동쪽으로 러시아 자르비노, 블라지보스토크, 일본 니가타를 거쳐 태평양으로 진입할 수 있고 남으로 북한 나진, 청진과 한국 속초, 부산에 이를 수 있으며 중국 동남연해 각 큰 항구에도 이를 수 있다. 또 북쪽과 서쪽으로 중국 내륙지역에 통할 수 있다. 도로, 철도, 항공, 해운이 상호 연접되어 국내외를 통하는 입체교통망을 형성했고 연변과 장길도(장춘―길림―도문) 복지 및 국제적인 물류, 인류(人流) 련결이 더욱 원활하게 됐다.


훈춘시는 회의에서 특수한 지리적인 위치, 생태, 자원, 정책, 인문 우세를 갖고 있다면서 사호 신임과 윈윈의 원칙하에 앞으로도 동부아 각국과 협력을 강화하고 공동으로 동북아지역 경제의 빠른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럼에서 참석자들은 주제를 둘러싸고 부동한 각도에서 발언을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두만강 현대국제물류 포럼 훈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