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캡처.PNG
 
[동포투데이 김정 기자]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달리는 기차를 멈춰세워 중대한 사고를 피면하게 한 중국 하북성 내원현 왕안진 산포촌의 농민 노위(卢伟, 42)는 일전 “도덕모범” 칭호를 수여받고 상금 25만원을 받았다고 중국 신화망이 전했다.
 
이에 앞서 7월 15일 17시경, 내원현 왕안지 일대는 우박을 동반한 폭우가 내렸고 경원철도 연선 여러 곳에 거대한 산사태가 쏟아져 철길이 막혔다. 철길 부근의 산에서 양을 방목하다가 폭우를 만나 꼼짝도 못하던 노위가 철길위의 산산태를 발견하는 순간, 저 앞에서 기차의 고동소리가 울렸다.
 
“큰일 났구나…”
 
다급했던 노위는 방목하던 양을 돌볼 사이 없이 철길을 향해 달렸고 철길위에 올라서는 달려오는 기차를 향해 마주 달리며 두 팔로 긴급제동 신호를 보냈다. 폭우속에서 희미하게나마 철길위의 사람을 발견한 기차운전사가 연이어 경고의 경적을 울렸지만 노위는 아랑곳 않고 자기의 신호를 운전사가 똑똑히 보게 하기 위해 계속 마주 달리며 두 팔로 차를 세우라는 신호를 보냈다.
 
200미터, 100미터, 80미터… 운전사가 그의 신호를 미처 보지 못하고 기차가 가까이 다가오자 노위는 철길에서 뛰어나와 기차와 함께 달리며 운전사에게 계속 고함을 지르고 팔시늉을 했다.
 
끝내 “칙―” 소리와 함께 기차가 뜨거운 김을 내뿜으며 산사태를 눈앞에 두고 노위의 옆에서 급정거했다. 운전사가 노위의 신호를 감지했던 것이다.
 
기차가 멈춰서자 노위는 비 내리는 땅위에 털썩 물앉았다. 정신을 차리고 다시 산에 올랐을 때에는 방목하던 자기 집 양 21마리가 온데간데 없어졌다. 뿔뿔이 달아났던 것이다.
 
양 21마리의 가격은 4만위안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위가 아니었으면 기차가 거대한 산사태에 부딪쳐 철길을 벗어나 다리 아래로 굴러 떨어질 수 있었다.
 
노위는 그전에 철도근로자로 일한 적이 있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위험 무릅쓰고 기차 멈춰세운 농민 상금 25만위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