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413_1406768084.jpg


[동포투데이 김정 기자] 7월 30일 오후, 중국 절강성 항주시 경제및정보화위원회 순시원 조기래가 시정부판공청사에서 투신해 자살했다. 조기래는 항주시경제정보화위원회 주임을 맡았었다.


공개보도 통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7월 30일까지 이미 적어도 32명 관원들이 비정상적으로 숨졌으며 그중 최근 한달사이 사망사례가 비교적 빈번했는바 6월 30일부터 7월 30일까지 한달간 적어도 8명의 관원들이 비정상적으로 사망했으며 그중 6명이 자진한 것으로 확인됐다.


통계에 따르면 자살한 관원 대부분이 우울증과 근무압력으로 고통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6월 30일, 하북성 한단시 한산구 공업정보화국 국장 최원림은 자기의 차를 고속도로 변에 세워놓고 차에서 내려 고속도로에서 달려오는 차에 뛰어들었다. 차 3대가 비켜가자 다시 일어나 달려오는 차에 뛰어들어 끝내 머리가 차에 부딪치고 수십미터 튀어 사망했다. 당시 그는 은행카드 47장, U순(U盾) 13개, 노트북 4대, 부동한 신분증 3장, 현금 2만여원, 부동한 유형의 차열쇠 2개와 이동하드디스크 하나를 휴대하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언론은 그의 탐오부패 자금은 억위안대에 이른다고 보도했다.


적지 않은 자살관원들이 반부패와 관련된다고 언론들은 지적했다. 중국 반부패가 전국 곳곳에, 상하를 막론하고 심입되자 부패관원들이 겁을 먹은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관원들이 술을 많이 마시고 숨진 사례들도 적잖은 것으로 나타났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최근 한달간 비정상 사망 관원 급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