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캡처.PNG

[동포투데이] 중국이 로켓에 여러개의 핵탄두 탑재 설비를 갖출 새로운 'DF-41(둥펑-41)' 대륙간탄도미사일을 개발하고 있다고 러시아 매체가 중국 언론의 보도내용을 인용하여 1일 전했다.


중국이 새로운 대륙간 탄도 미사일 개발에 착수했다는 정보는 2014년 6월 미국 국방성 팬다곤의 '중국 무기 개발 전망과 상황 분석'이라는 문건(보고서)에서 처음으로 언급됐다.


이 보고서는 중국이 다중조준 장치를 장착한 이동식 대륙간탄도미사일인 'DF-41(둥펑-41)'을 개발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중국의 인민일보는 산시성 환경 모니터링 센터 홈페이지에 (DF-41 개발과 관련된) 문서가 올라와 있는 것을 발견했다. 또 중국항공공업회사 연구소 가운데 한 곳에서 'DF-41'프로젝트 개발에 착수했다고 언급했다.


'환구시보'는 익명을 요구한 중국 국방 기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미국이 다중탄두와 함께 핵탄두를 방어하기 위해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강화하는 여러가지 조건들에서 (중국에 새로운 무기를 개발하는) 임무를 부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중국이 이렇듯 자국의 로켓 개발 능력을 강화하는 것은 미국 미사일 방어 시스템(MD)에 대한 응답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이 신문은 강조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 신형 다중 대륙간 탄도 미사일 개발 착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