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동포투데이 김정 기자] 중국 길림성 기상국에 따르면 목전, 중국의 중요한 상품식량 기지인 길림성의 여러 알곡생산 대현들의 가뭄상황이 심각하며 그 가운데서 장령, 농안, 공주령 등 10개 식량생산 대현들의 강수량은 1951년 이래 가장 적어 일부 경작지들은 소출이 전혀 없게 됐다고 중국 인민망이 13일 전했다.


길림성 기상대의 데이터에 따르면 7월 1일부터 지금까지 전 성 평균 강수량은 113.1밀리미터로 왕년보다 48%나 적어 사상 동시기보다 비가 적기로 두 번째이다.


목전 길림성의 가뭄수재 면적은 629만무, 그 가운데 백성, 송원, 사평 등 식량 주요 생산지역의 가뭄상황은 심각하다.


향후 10일간, 전 성 평균 강수량은 10밀리미터 좌우로 왕년의 동시기보다 42.4밀리미터 뚜렷이 적을 것이며 따라서 가뭄면적이 더욱 확대되고 가뭄정도가 지속 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길림성 기상국이 지적했다.


목전 길림성은 가뭄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예보 조기경보를 강화하고 있으며 각지에서는 가뭄방지우물을 사용하고 인공강우를 가동하는 등 방식으로 가뭄과 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길림성 뿐만 아니라 중국 중원의 식량대성 하남성의 대부분 지역에도 가뭄이 들었고 전 성 농작물 가뭄면적은 2300만무를 훨씬 초과하고 있는 것으로 신문은 전했다.


중국의 농업전문가는 중국의 황회, 화북, 서북의 대부분 옥수수와 벼, 밀이 현재 쾌속 성장기에 있어 수분이 대량 수요되지만 심한 가뭄으로 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감산이 예상된다고 소개했다.


한편, 중국 세관총서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들어 7월까지 중국에서 수입한 곡물과 곡물가루는 도합 1134만톤으로 지난해 동시기보다 80.7% 급증해 식량안전이 우려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길림성 10대 양곡생산기지 가뭄상황 엄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