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캡처1.PNG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15일 호주 시드니 중심가 한 카페에서 수십 여명이 괴한에게 인질로 잡혔다 .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15일 오전, 총을 든 남성으로 추정되는 괴한이 시드니 중심가 한 카페에서 약 30 여명 가량의 시민들과 카페 직원 10 명을 인질로 잡았다 . 현지 경찰은 현재까지 정확한 인질 수가 파악되지 않았다고 밝혔고 부상자 발생 여부에 대해서도 공개하지 않았다 . 경찰은 주변 도로를 봉쇄하고 수사 중이다.
 
마지막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인질로 잡힌 이중 6명(한국인 여대생 포함)이 탈출에 성공했고 현재 사건 발생 지역에 특수부대가 투입됐다.
 
또 주변의 상가 건물이나 공공 건물들이 문을 닫은 가운데 범인과의 협상에 들어갔다. 아직까지 경찰에서는 사건을 테러 행위로 규정하지 않고 있다. 인질범의 동기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한편, 테러범은 인질들을 카페 진열창 쪽으로 이동시킨 뒤 양 손에 검은 깃발을 쥐게 했다. 깃발 위에 아랍어로 '알라 외 다른 신은 없다. 무하메드가 그의 예언자다 '란 문구가 새겨져 있었다. 이러한 문구는 대개 과격 이슬람 무장단체들에게서 보여지는 구절이어서  ‘이슬람국가(IS)’와의 관련이 의심되고 있다.
 
토니 애벗(Tony Abbott) 총리는 15일, 국가안전보장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히며 “대단히 우려되는 사건”이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또한, 호주의 방송국 스카이뉴스는 15일, 시드니의 관광 명소인 오페라하우스에서 폭발물로 의심되는 물체가 발견돼 관계자들이 대피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인질극과의 관련성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드니 중심가에서 인질 사건... IS 추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