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8(토)
 
1050300 (1).png
 
[동포투데이] 로즈 고테뮐러 미국 국무부 군비통제국제안보담당 차관은 “미국은 북한과 관련한 주변 상황 악화 때문에 한국에 자국 전술 핵무기를 배치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러시아 통신 인테르팍스 5일자 보도에 따르면 로즈 고테뮐러 차관은 “한반도 핵무기 배치 계획은 없다”고 설명하면서 “미국은 절대적으로 북한을 핵보유국으로서 인정하지 않는 입장은 명백하며 계속해서 한국과 일본을 포함한 동맹국들을 방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북한이 통제권에서 벗어난다면 핵프로그램과 관련해 미국은 군사적 대응을 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는 “워싱턴은 사태가 확산되는 것을 원치 않으며 외교적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즈 고테뮐러 차관은 북한의 협상테이블로의 귀한을 위해 외교전을 펼칠 필요가 있으며 한반도비핵화가 평화에 이르는 길이라는 것을 알릴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 북한의 위협에 따라 아시아 지역에 MD 시스템을 배치하려는 것과 관련해 북한 로켓으로부터 미국 동맹국들을 보호할 수 있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몇 년 간 미국은 일본에 2기의 종말고고도지역방어 시스템인 AN TPY-2를 배치했고 이지스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미 해군 군함 수를 늘렸으며 괌에도 사드를 배치했다“고 덧 붙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美 국무차관, 한국에 전술핵무기 배치 계획없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