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23일 새누리당 공직후보자추천관리위(공관위)는 4·13 총선 비례대표 후보로 45명(여성 27명·남성 18명)을 추천하고 명단을 발표했다.

이와 관련 사단법인 한국다문화센터는 23일 성명을 통해 그 중 직능별, 정치적 소외계층을 대변하는 비례대표 후보자들의 명단을 보면서 실망을 넘어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전했다.

성명은 지난번 새누리당에서는 20대 총선 비례대표 선정 방향을 언급하면서 '다문화' 부문을 배려하겠다고 공언했고, 다른 정당들도 '다문화' 부문 비례대표 후보 선정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었다고 했다.

하지만 정작 발표된 후보명단에는 '다문화 관련자' 나, '이민정책 전문가'는 없었고, 당선 가능성이 있는 후보는 고사하고, 예비 명단조차 포함되지 않았다면서 이는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성명은 또  다문화가족과 이주민들은 그 어느 계층보다 정치적으로 소외된 계층이라며 그런 이주민을 대변할 수 있는 정치인이 전혀 없다는 것은 향후 4년간 80만 다문화가족, 200만 이주민이 정치적 무권리 상태에 놓이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2007년부터 유입이민이 유출이민보다 많은 현실, 2017년부터 저출산 고령화로 본격적인 인구감소에 접어드는 대한민국의 현실을 무시하는 처사이며, 그야말로 여, 야 정치권이 시대흐름에 역행하고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한국다문화센터는 80만 다문화 가족과 200만 이주민을 대신해 여, 야 정치권에 '올바른 다문화, 이민정책 수립' 등을 촉구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다문화 사회를 역주행하는 여, 야 정치권에 분노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