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11.PNG▲ 수상식에서 천정배 국민의당-공동대표가 축하의 인사를 하고 있다
 
[동포투데이]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www.inako.kr, www.inako.org 이하 대신협)가 주최한 ‘2016 INAK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이 31일 오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여야 각 당의 정치 인사들을 비롯해 사회 각 분야에서 공헌한 법조인, 기업인, 교육자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신협은 지식정보화 시대에 대한민국 언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위한 취지로 설립한 단체로 국내외 신문사와 방송사 등 110여 언론사가 함께하고 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2016 INAK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재들을 발굴해 우리 사회에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는데 핵심 가치를 두고 있다.

이날 시상식은 사회발전에 기여한 언론·정치·사회 등 각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먼저 ▲기업부문 참기업인대상에는 이재남 이패스코리아 회장이 선정됐다.

국정의정상 부문은 가결된 법률안의 발의현황, 상임위원회 활동과 각종 언론보도 등을 주요 평가 항목으로 정하고 추천된 각 부문별 후보자의 공적조서와 제출된 자료를 참고해 선정위원 3분의2 찬성 의결로 수상자가 선정됐다.

▲국회의정부문 국회의정대상은 천정배 국민의당 공동대표,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우현 새누리당 의원이 선정됐다.

법률부문은 각종 법률 체계 정립과 집행 등으로 사회 각계 정화 노력에 기울여온 점 등을 주요 평가 핵심으로 정했다. ▲법률부문 법률공로대상은 안대희 전 대법관이 선정돼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과학기술부문은 우리 사회 과학 기술 발전에 기여해 통합과 소통에 공헌한 점 등을 주요 평가 기준으로 정했다. ▲과학기술부문 과학공로대상은 장병탁 서울대교수가 차지했다.

보건부문은 사회 보건 및 의약 보급 발전에 기여해 건강한 사회 마련에 공헌한 점 등이 평가 기준이다. ▲보건부문 보건공헌대상에는 윤도준 동화약품 회장이 수상했다.

PressClub부문은 인권·의정·체육·지방자치·교육공헌·청소년교육공헌 등 각 부문별 법률안 발의 및 상임위 활동, 교육활동 등을 통해 열악한 사회구조를 개선하고 미래 지향적인 제도 마련을 위해 힘을 쏟아 언론인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인물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PressClub부문 인권공로대상은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의원 ▲PressClub부문 의정공로대상은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PressClub부문 체육공로대상은 이동섭 국민의당 의원 ▲PressClub부문 지방자치공로대상은 김병립 제주시장 ▲PressClub부문 교육공헌대상은 김재호 前) 장안대 교수 ▲PressClub부문 청소년교육공헌대상은 송종인 천안북일고 교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6 INAK상'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치수 회장은 "'2016 INAK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며 ”우리 사회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그동안 많은 일을 묵묵히 실천해온 분들로 인해 우리 사회에 올바른 기준을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1.PNG
10.PNG
12.PNG
2.PNG
3.PNG
4.PNG
5.PNG
6.PNG
7.PNG
8.PNG
9.PN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6 INAK 사회공헌대상’...천정배·박영선·심상정·진선미·이우현 등 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