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20150531071710173.jpg
 
[동포투데이] 내국민과 재외동포가 함께 즐기고 화합하는 축제 ‘코리안 페스티벌’이 금년 세계한인의날 10주년을 맞이해 『재외동포와 함께하는 세계대회(사회 송해)』로 진행된다.

올해 코리안페스티벌은 재외동포 전문 예술인들의 공연으로 이루어지는 기존 코리안 페스티벌과 다르게 재외동포 누구나 참가하는 노래경연대회 형식으로 개최하는 것이 특징이며, 재외동포들의 노래경연 뿐 아니라 전세계 곳곳에 뿌리내리고 살아가는 재외동포들의 다양한 삶의 모습도 소개할 예정이다. 

대회 예심은 북미, 아시아 등 일부 지역은 직접 방문하여 진행 하게 되고, 대양주, 캐나다, 중남미, 아프리카 지역 등 대부분 국가는 온라인 영상 심사를 통해 예심을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영상심사 관련 정보는 ‘코리안페스티벌’ 홈페이지 (http://festival.korean.net)를(7월8일 오픈 예정)통해 확인하면 된다.
 
조규형 이사장은 “이번 재외동포 노래자랑 예심은 시간적, 공간적 제약상 재외동포가 거주하는 모든 지역을 방문하여 진행하지는 못하지만, 영상심사를 통해 전세계 동포 누구나 참여하고 공감 할 수 있는 장으로 준비했다” 며, “금번 온라인 영상심사에 그간 조명받지 못한 국가에서 열심히 삶을 살아 가고 있는 재외동포들이 많이 참여하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재외동포와 함께하는 'KBS전국노래자랑' 지역예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