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1212 (2).jpg

ⓒ소후망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일전 중국의 소후 TV는 <천하만사> 프로그램에서 일찍 스리랑카의 어느 한 200미터 높이의 거암(巨岩)위에 건립되었던 국가를 소개하면서 18년의 품을 들여 세운 국가가 7년 뒤에 멸망했다고 언급했다.


소후 TV에 따르면 지금 세계에는 도합 233개의 국가와 지구가 있으며 많은 국가는 모두 유구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역사의 대변혁 속에서 사라진 국가도 적지 않다. 하지만 어떤 국가는 역사가 짧디 짧았지만 많은 아름다운 유산을 세인들에게 남기기도 했다.


인도양의 스리랑카에 바로 그런 역사적 유산이 있다.


스리랑카의 시기리야(Sigiriya) 성에는 아주 장관인 자연 광경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다. 그야말로 세계적으로도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든 인공기적이 생겨난 곳으로 이곳은 세계 8대 기적에 속한다.


이곳에는 약 200미터가 되는 솟구치듯 우뚝 선 거암(일명 사자암)이 있으며 이 거암의 윗부분이 바로 <공중화원>이다. 하지만 이 <공중화원>이 옛날 어느 한 왕조의 궁전이었던 것이다.


기재에 따르면 이 <공중궁전>은 몰리야 왕조의 국왕 카시야브가 건립한 것이다. 당시 카시야브는 부친이 즉위시킨 왕으로서 동부이모(同父异母)한테서 암해를 당할까봐 무서워 원 왕궁에서 탈출, 이곳 사자암 위에 방어가 매우 엄밀한 보루식 궁전 건립하기 시작했다. 근근히 2헥타르 정도의 면적밖에 안 되는 곳에 카시야브는 무려 18년이란 기간의 품을 들여 궁전을 건립, 때문에 몹시 사치스럽고 화려했으며 지금 와서 봐도 역시 매우 거대한 공사였던 것이 틀림없다. 하지만 이렇게 건립한 국가였으나 이 국가는 국왕 카시야브의 죽음과 더불어 겨우 7년밖에 존재하지 못하였다.


하긴 이 국가는 이미 망하여 없어졌다. 하지만 이 국가가 후세들에게 남긴 것은 이 아름답고도 신기한 <공중궁전>이다. 세월이 흐름에 따라 이 사자암에 있던 많은 돌들이 풍화로 없어진 상태이다. 멀리서 보면 사자암에는 가련할 정도로 <사자의 몸>밖에 남아있지 않다. 하지만 이 가련하고도 고독한 <사자의 몸> 뒤에는 아름다운 공중화원 보루가 있다는 것을 망각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계서 유일하게 '공중'에 건립됐던 국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