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월 20일(수)부터 5월 22일(일)까지 코리안넷(www.korean.net)을 통해 개별 신청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언택트 시대에 대응하여‘2022년 한글학교 교사연수’를 온라인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참가자 모집을 4월 20일부터 5월 22일까지 한 달간 실시한다.
동 연수는 현직 한글학교 교사뿐만 아니라 수업을 맡고 있는 교장과 교감도 신청할 수 있으며, 총 450여 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1차 연수는 8월 15일~21일, 2차 연수는 8월 24일~30일, 두 차례로 나눠 실시될 예정이다.
올해 연수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방식으로 시행되며, 교사들의 사전 요구를 분석하여 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한국의 역사·문화에 대한 집중연수와 세계시민교육, 최신 온라인 교육 트렌드 등 한글학교 맞춤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리안넷(www.korean.net)을 통해 개인별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코리안넷 및 스터디코리안(study.korean.net)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곤 이사장은‘한글학교의 역량은 한글학교 선생님들의 역량과 직결되는 만큼, 이번 교사연수에 많은 선생님이 참여하시어 우리 동포 자녀들이 글로벌 코리안으로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
지구촌한글학교미래포럼, 28일 ‘AI 시대 해외 한국어 교육’ 발표회 개최
-
“542명의 새 출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2026학년도 글로벌 배움 여정 시작
-
재외동포가 지은 공관, 60년 이어진 고베 총영사관
-
재한조선족유학생네트워크, 창립 22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
-
재한조선족유학생네트워크 제13기 임원진 발대식 개최
-
한국 방문 넘어 ‘인생 전환점’… 고려인 청년들 모국 연수 마무리
-
2026 재외동포청년 학업지원 접수 개시
-
베트남에서 ‘독도 사랑’ 꽃피우다
-
이 대통령, 튀르키예 동포 간담회… “동포 사회의 헌신이 한국과 튀르키예를 잇는 힘”
-
아오자이·한복으로 물든 등굣길… “함께라서 행복한 하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