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666.png
▲제3회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 참석차 중국을 방문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0월 17일 오전 베이징에 도착했다. CCTV 캡쳐
 

[동포투데이] 제3차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 참석차 중국을 방문하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7일 오전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크렘린궁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내일(18일) 베이징에서 열리는 제3차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간에 그는 베이징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날 예정이다.


우샤코프 크렘린궁 외교 담당 보좌관은 "푸틴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이 18일에 만날 예정"이라며 "회담은 두 단계에 걸쳐 진행된다"고 밝혔다. 


푸틴 대통령은 또한 시진핑 주석과 별도로 만나 러시아와 중국의 포괄적인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의 발전과 가장 민감한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푸틴과 동행한 미슈긴 총리도 리창 총리와 회담해 다수의 실질적인 계약과 협정을 체결할 예정이다.


푸틴 대통령은 베이징에 머무는 동안 보반트엉 베트남 주석, 스레타 타비신 태국 총리, 후렐수흐 몽골 대통령, 통룬 시술리트 라오스 주석과도 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제3회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이 오늘부터 이틀 연속 베이징에서 개최된다. 행사 첫날에는 개막식과 고위급 포럼, 특별 포럼이 진행된다. 시진핑 주석이 개막식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는 1,200명 이상의 대표가 참석했는데, 그중 외국 대표가 절반을 차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푸틴, 일대일로 포럼 참석차 베이징 도착…18일 시진핑과 회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