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26_20170814220802_dobt3.png
 
[동포투데이] 미국 뉴욕 지하철에서 인종차별사건이 발생했다. 21세 비화교 여성에게 백인 남성이 ‘중국인의 눈’ 등 인종차별 발언 및 욕설을 하며 ‘미국에서 꺼지지 않으면 중국인을 몰살시키겠다’고 위협했다. 실제로 이 여성은 중국인이 아니지만 그녀는 백인 남성의 모욕적인 욕설 동영상을 공개하며, 아시아계가 받고있는 인종차별 문제에 대해 사회가 심각성을 깨닫길 희망했다.

미국 화교 매체에 따르면 이 익명의 여성은 현지시각 8일 오후 3시경 맨하튼 방향으로 가는 브룩클린 U에비뉴 열차에서 옆에 있던 한 백인 남성이 그녀를 뚫어지게 쳐다보았다고 전했다. 그녀는“그가 좋지 않은 의도를 갖고 있다고 직감했다. 음탕한 눈빛은 아니었지만 불편감을 느끼지 않을 수가 없었다”며 당시의 상황을 설명했다. 그녀가 백인 남성에 쳐다보지 말라고 요구했고 그 백인 남성은 그녀를 매섭게 노려보며 “중국인이 뭔데 나보고 쳐다보지 말라고 하는가, 빨리 미국에서 꺼져라”라며 욕설을 퍼붓기 시작했다.

이 여성은 상대방에게 질문했다. “당신은 왜 나보고 중국인이라고 하는가? 나는 중국인이 아니고 백인이다. 여기가 내 나라다.” 그러자 백인 남성은 상스러운 욕설을 뱉어냈다. “너네 XX중국인 눈, 니가 XX중국인 눈을 봐라, 내가 너네 나라 중국인을 몰살시킬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X너네 나라로 빨리 꺼져라.”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인 비하' 美 백인남성 "미국에서 꺼져... 중국인 몰살시키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