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timgKT7A755V.jpg
  
[동포투데이 김다윗 기자] 중국의 전통명절인 춘제(春節)는 갈수록 세계에 중국 문화를 널리 알리는 중요한 창구와 무대로 되고 있다. 중국공산당 중앙선전부와 국무원 보도판공실은 일전에 2018년 춘제 문화 해외 홍보행사를 가동해 중국 형상의 친화력과 감화력, 흡인력, 영향력을 넓히며 국가 위상을 한층 높이기로 했다.
 
2018년 춘제문화 해외홍보 사업은 자원통합을 강화하고 소재의 형식을 혁신해 "환락춘제"(歡樂春節), "사해동춘"(四海同春), "환구등회"(環球燈會) 등 브랜드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승격시키게 된다. 또한 춘제 특색을 구현하고 문화 내실을 다지며 국제수준을 갖춘 영화와 드라마, 도서, 애니메이션, 문화 창작 등 문화 작품 출시를 기획하고 있다. 그리고 지역별 수용자들의 수요에 대비해 순회공연, 등불놀이, 공연, 스포츠 경기, 강좌 포럼, 관광 홍보 등 행사를 통해 맞춤형 커버와 유효한 팬을 확보할 계획이다.
 
"환락춘제" 행사는 18일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남부도시 모스타르에서 첫 선을 보였다. 중국 베이징에서 온 배우들이 현지 관중들에게 중국 전통 문화 특색이 다분한 공연을 펼쳐보였고 이로써 2018년 "환락춘제" 중동 유럽 5개국 순회공연이 서막을 열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전통명절 춘제(春節) 세계에 선보이기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