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timg.jpg▲ 시진핑 주석이 13일 베이징인민대회당에서 롄잔(連戰) 중국국민당 전 주석이 인솔한 대만 각계 인사 참관방문단을 회견했다.(사진=신화통신)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3일 오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롄잔(連戰) 중국국민당 전 주석이 인솔한 대만 각계 인사 방문단을 회견했다. 
 
신화통신, CCTV 등 중국 관영 매체에 따르면 시 주석은 롄잔 전 주석을 만난자리에서 하나의 중국원칙을 구현하고 있는 '92공동인식'을 견지하고 '대만독립'을 견결히 반대하고 억제하며 양안 제반 영역의 교류와 협력을 확대 심화하며 동포의 정 복지를 증진함으로써 양안 동포들과 함께 새 시대에 손잡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새로운 한 페이지를 엮어나갈 수 있기를 희망했다. 
 
시 주석은 특히 지금의 대만해협 정세 하에서도 양안 동포는 자신감을 갖고 단합하여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 92공동인식'견지'대만독립'반대▲ 양안교류와 협력▲양안 동포 복지마련▲ 양안 동포 단합 등 네가지에 대해 강조했다. 
 
롄잔 전 주석은 하나의 중국과 양안 평화, 호혜융합, 중화진흥 등 네 가지 주장을 내놓았다. 그는 2005년에 국공 양당이 양안 평화발전 다섯가지 비전을 공동으로 발표함으로써'92공동인식'과 '대만독립 반대'란 공감대에 기반해 양안 관계가 평화발전의 정확한 궤도에 들어서도록 추동했다고 말했다. 
 
롄잔 전 주석은 현재 대만해협 정세가 불안정에 빠져 대만 민중들의 안보와 복지에 해가 되고 있다며 중화민족에 속하는 양안 동포는 손잡고 나아가 양안의 평화와 공영을 위해 지혜를 모으고 평화의 해협과 번영의 양안을 함께 건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양안은 '92공동인식'을 기반으로 정치적 상호신뢰를 공고히 하고 대화를 재개하며 역사현안의 정치적 이견을 점진적으로 처리함과 아울러 경제협력과 문화교류, 민간왕래를 통해 상생을 추동하고 양안인민의 동포애를 두터이 하며 중화진흥과 민족부흥의 아름다운 미래를 함께 열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진핑 주석, 롄잔 대만 국민당 前 주석 회견...'대만독립' 반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