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1.PNG▲ 추석-송편빚기(사진제공 : 북경한국국제학교)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북경한국국제학교병설유치원(원장 조선진)은 9월 20일(목) 우리민족 전통 명절인 추석을 경험할 수 있는‘세시풍속의 날 –추석’을 운영하였다.
 
본 유치원 특색교육으로 운영중인‘세시풍속의 날’은 절기에 따른 세시풍속과 전통문화 교육을 통해 우리 문화의 소중함과 자긍심을 느끼고 한국문화 정체성을 유아들에게 길러주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2.PNG강강수월래(사진제공 : 북경한국국제학교)
 
‘세시풍속의 날’은 유아들에게 각 달의 세시 풍속과 절기를 소개하고 절기에 따른 음식, 풍습 놀이를 경험해 보는 활동으로 생활 속에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하여 우리의 즐겁고 소중한 전통문화가 정착되고 생활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세시풍속의 날 – 추석’은 우리민족의 추석의 유래를 알아보고 추석의 음식과 놀이, 풍습 등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조상의 삶의 지혜를 배우고 우리 전통문화의 소중함과 자긍심을 기르고자 실시되으며 큰절 배우기, 송편빚기, 대추차 담그기, 강강수월래, 사방치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유아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3.PNG▲ 씨름(사진제공 : 북경한국국제학교)
 
북경한국국제학교병설유치원(원장 조선진)은 "세 살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처럼 유아기부터 세시풍속을 생활의 일부로 경험하는 것이 전통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바탕으로 우리 민족문화에 대한 올바른 정체성을 형성 할 수 있다"며"유아들에게는 우리 고유의 명절과 절기를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한 생활로 경험하여 조상들의 지혜를 배우고 계승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북경한국국제학교병설유치원, 선조들의 지혜와 얼이 담긴 특색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