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캡처.JPG▲ 학대피해 및 주거취약계층 장애인의 주거자립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
 
[동포투데이] 2017년 기준 강서구 인구수는 602,104명으로 서울시 전체인구 가운데 송파구에 이어 2번째로 많은 인구가 거주하고 있다. 이 가운데 취약계층(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장애인, 저소득 한부모 가족, 독거노인)이 52,822명이고 장애인은 28,732명으로 54%를 차지하여 취약계층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복지자원 지원이 필요하다고 사료된다.

이에 강서주거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018년 9월 21일 장애인의 주거안정 및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사)주거복지연대, 서울특별시 장애인인권센터, 학대피해장애인지원센터, 영등포주거복지센터, 동작주거복지센터, 송파주거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주거자립연대' 를 발족하였다.
 
강서주거복지센터는 서울시 주거복지사업을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강서구 지역의 주거취약계층에게 주거안정을 위한 임차보증금 및 월임차료 등 긴급주거비지원사업과 임대아파트 입주 등에 대한 상담사업, 지역네트워크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신뢰를 바탕으로 주거자립서비스 전달체계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상호 전문분야에 있어 협력관계를 확고히 하고 학대피해 및 주거취약계층 장애인을 위한 개별 욕구 및 환경에 대해 맞춤형 전문 주거자립 방안을 모색·지원하는데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학대피해 및 주거취약계층 장애인의 ▴자립지원을 위한 주택 및 주거환경개선 지원 ▴지역정착을 위한 자립생활지원 ▴주거안정을 위한 경제적 직접 서비스 지원 ▴사례공유 및 상호간의 정기적인 회의진행 ▴조사연구사업 및 주거복지교육에 필요한 업무 협조 등 주거복지관련 단체와 장애인 인권 단체의 전문성을 통해 장애인의 주거 상향 및 자립지원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아가고자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서주거복지센터, 6개 기관과 장애인 주거자립 지원 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