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7878 (2).jpg
▲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으로 선정된 “강소 오랜 생업 백업 사진(江苏老行当百业写真)”
                                                                             (사진제공=상해시신문출판국)

[동포투데이] 최근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있은 2019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 선정결과에서 상해시 신문출판국, ‘가장 아름다운 책’ 선정위원회에서 추천한 “강소 오랜 생업 백업 사진(江蘇老行當百業寫真)”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으로 선정되었다. 

인민넷에 따르면 “강소 오랜 생업 백업 사진”은 강소봉황교육출판사에서 출판하고 주신(周晨)이 디자인과 기획을 맡았다. 이 책은 생업의 특징 및 옛 전통에 의거하여 강소의 오랜 생업을 8가지 유형으로 나누었으며 빈틈없는 디자인언어를 통해 민간적 기질을 부각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독일도서예술기금회에서 주최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평의선정은 이미 근 백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해마다 선정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들은 모두 그 해의 라이프치히 도서전람과 프랑크푸르트 도서전람에서 독자들과 만나게 되며 동시에 세계 각지에서 순회 전람을 열게 된다. 

올해 평의 선정에서 도합 32개 나라와 지역의 600여 건에 달하는 작품이 추천되었으며 최종적으로 10개 나라와 지역의 14부의 작품이 2019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으로 선정되었다.

2003년부터 현재까지 중국 도서 20종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 상을 받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서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