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붙임 검정고시 합격자 사진.JPG

[동포투데이] 서울시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지원하는 서울온드림교육센터(센터장 김수영)가 ‘모두다학교’ 2학기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모두다학교’는 서울온드림교육센터가 2019년 1월부터 운영하는 미인가형 전일제 대안교육프로그램이다. ‘모두다학교’는 편입학 서류가 미흡하여 학교에 들어갈 수 없는 학생, 학력과 맞지 않은 높은 연령대로 인하여 진학을 포기한 학생, 공교육에서 중도에 탈락한 학생에게 학력 취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학교 편입학을 대기하는 학생에게 편입학 전까지의 교육 공백 기간 동안 교과목 학습을 지원한다.

교육을 원하는 중도입국청소년은 ‘모두다학교’를 통해 국어·영어·수학·과학 등의 교과목 교육과 더불어 한국어 교육, 예·체능 교육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 대상은 15세 이상 23세 미만의 공교육을 받고 있지 않은 중도입국청소년으로 한국어 중급 수준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의 ‘모두다학교’는 1년 3학기(1학기 : 1월 ~ 4월초, 2학기 : 4월 중순 ~ 8월 중순, 3학기 : 9월 중순 ~ 12월 중순)로 운영되며, 지난 1월부터 4월초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이번 2학기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교육과정은 초·중·고 통합과정 1개 반이 운영 중에 있으며, ‘모두다학교’ 참여 학생에게는 교육비 및 교재, 중식이 무료로 제공된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서울시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지원하는 중도입국청소년 지원 기관으로 ▲단계별 한국어 교육 ▲검정고시 대비 교육 ▲글로벌 문화탐방 ▲한국사회 이해교육 ▲문화체험 및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2019년 3월 말 현재까지 약730여명의 중도입국청소년이 지원받았다.

또한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개별상담(심리, 진로, 진학 등)을 통한 정착 지원과 개별 사례관리 ▲한국학교 편·입학을 위한 서류 안내 등을 통하여 중도입국청소년이 빠른 시일 내에 한국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온드림교육센터 중도입국청소년 대상 ‘모두다학교’ 참여 학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