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캡처1.JPG
 ▲시진핑 북한 국빈방문 관련 중공중앙 대외연락부 17일 브리핑 개최(사진출처 : 중공중앙 대외연락부)

[동포투데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곧 진행하게 될 북한 국빈방문과 관련해 중공중앙 대외연락부가 17일 브리핑을 갖고 송도(宋濤) 대외연락부 부장과 라조휘(羅照輝) 외교부 부부장이 관련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고 당일 중국 국제방송이 보도했다. 

송 부장은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초청으로 시진핑 국가주석이 오는 6월 20일부터 21일까지 북한을 국빈방문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는 중국 당과 국가 최고 지도자가 14년 만에 북한을 방문하는 것이자 중국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 이후 시 주석이 처음으로 북한을 방문하는 것으로 된다.

송 부장은 양국 지도자는 지난 70년간 양국관계의 발전노정을 돌이켜보고 총화하게 되며 새 시대 중북관계 발전과 관련해 깊이 있게 견해를 나누고 양국관계의 미래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양국은 한반도정세와 관련해 진일보 견해를 나누고 한반도문제의 정치적 해결 과정이 새로운 진전을 이룩하도록 추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 부장은 북한 측은 시 주석의 이번 방문을 고도로 중요시하고 열정적이고 우호적으로 시주석 일행을 맞이할 것이라며 방문기간 시 주석은 김 위원장과 회담을 갖고 중북 우의탑을 참배하는 등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조휘 부부장은 중북관계와 양국 인민들 간 친선이 장기적으로 안정하게 발전할 수 있은 것은 산과 물이 잇닿은 지연적인 우세와 양호한 정치관계, 민간의 친선적 기반과 경제적 상호 보완성에 힘입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올해 양국은 중북 수교 70주년을 경축하는 일련의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해 역사를 회고하고 미래를 규획하여 새 시대 중북관계 발전에 새로운 원동력을 주입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 공산당 대외연락부, 시진핑 북한 국빈방문 관련 브리핑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