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다운로드 (4).jpg

 르켈 독일총리ⓒ인터넷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현지 시간으로 13일 독일총리 메르켈은 긴급 소집된 코로나19 대책 회의에서 독일은 오는 16일부터 대규모 공공생활의 제한을 더욱 긴축하는 ‘전면봉쇄령’을 실행하게 되며 그 기한은 명년 1월 10일까지라고 선포했다.


보도에 따르면 독일은 6개 주 정도의 ‘경판봉쇄령(轻度版封锁令)’을 실행했지만 코로나19 상황은 호전을 보이지 않았으며 심지어 최근에 와서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와 사망자가 모두 새로운 기록을 작성하는 위험양상을 보였다.

 

이에 대비해 독일정부는 새로운 라운드의 코로나19 대응 긴급 회의을 소집, 크리스마스 전부터 더욱 엄격한 제한조치를 취할 데 관련해서 중점적으로 토론, 메르켈 총리는 각 연방 주지사들과 절충방안을 의논한 후 12월 16일부터 명년 1월 10일까지 공공생활에 대한 대규모 제한 긴축 조치인 전국 ‘전면봉쇄령’을 실시한다고 선포했다.


당일 긴급 회의가 끝난 뒤에 있은 브리핑에서 메르켈 총리는 일상 생필품을 제공하는 가게 외의 모든 가게는 반드시 문을 닫아야 하고 중초등학교와 유치원은 이론적으로 문을 닫아야 하지만 아동의 긴급 돌봄은 허용되며 각종 형식의 사회접촉은 종전대로 제한다고 했다. 그리고 휴가기간에는 적당히 풀어놓아 소규모 모임은 가질 수 있으나 아동을 포함한 인원수는 5명 이내로 제한하며 매우 가까운 사이 예하면 배우자 혹은 직속 친척의 만남에 한해서는 각 연방 주에서 자체로 결정할 수 있다고 했다. 또한 새해를 맞는 밤에는 불꽃과 폭죽 판매 혹은 놀이를 금지하고 종교 활동은 보증인이 안전거리를 정해주는 조건에서만 진행할 수 있으며 이발소와 미용소는 반드시 문을 닫아야 한다고 했다.


한편 당일 메르켈 총리는 지난 11초에 실시한 ‘봉쇄령’ 역도가 현저하게 따라가지 못했기에 최근 독일의 코로나 19 상황은 재차 ‘지수형 증장’ 태세가 나타났으며 정부로 하여금 부득불 재차 행동을 취하게 했다면서 이는 공공위생 시스템의 초부하 운행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동시에 그는 정부는 더욱 많은 경제부축 정책으로 기업과 개인이 난관을 무사히 넘기도록 돕겠다고 승낙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獨 앞당겨 전국 ‘전면봉쇄’ 선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