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8888.jpg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20일에 개최된 보아오 포럼 2021년 연차총회 ‘코로나19 백신 공급과 접근성’ 포럼에서 중국 국무원 연합방위통제 기구 과학연구팀 백신연구개발전담 팀장이며 국가 위생‧건강위원회 과학기술발전 연구센터 주임 정충웨이(郑忠伟)는 현재 연간 50억 도스에 육박하는 코로나19 백신 생산량이 하반기 30억 도스를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당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포럼에서 정 주임은 “코로나19 사태 발발 이후, 중국은 신속하게 과학연구에 박차를 가해 백신연구 및 개발에 나섰다”면서 “국무원연합방위통제 과학연구팀 발족 후, 전국 10개 과학연구 기관의 12종 백신을 엄선해 성공률 확보의 난제에 대응했다”고 설명했다.


정 주임은 또 “백신 연구 개발에서 중국은 동물실험, 심사, 승인과 해외에서 실시한 3상 임상 시험을 포함하여 그 어떤 연관성도 생략하지 않았다"며 "중국의 백신 심사 및 승인 기준은 결코 미국과 EU 기준보다 낮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은 백신 생산 과정에서 전 세계의 방역 수요도 고려했다"며 "코로나19 백신을 전 세계 공공재품으로 공언해 각국 국민이 접종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중국은 올 하반기 다자·양자 체제를 통해 전 세계에 더 많은 백신을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올해 코로나 백신 생산량 30억 도스 초과할 듯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