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9998989.jpg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BBC에 따르면 조선중앙통신이 공개한 사진들은 시험용 미사일의 탄두에 장착된 카메라로 찍은 것으로 추정된다. 사진은 우주에서 본 한반도와 그 주변 지역의 일부를 보여준다. 

 

두 개의 이미지는 발사 순간을 보여주고 다른 하나는 위에서 촬영한 비행 중인 미사일을 보여준다. 한일 양국은 미사일이 고도 2000㎞에 도달한 뒤 일본 인근 해역에 떨어졌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한일 양국은 미사일의 비행시간은 30분, 사정거리는 800km로 추정했다. 양국은 이달 들어 북한의 7번째 미사일 시험발사를 규탄했다. 


북한의 미사일 시험발사는 보통 다음 날 국영매체를 통해 발표된다. 31일 조선중앙통신은 미사일이 "정확성을 검증하기 위해" 발사됐다고 전했다. 


김정은의 불참과 이번 미사일 발사를 보도한 언론의 표현은 미사일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검증하기 위한 것이지 무력 과시가 아니라는 것이 분석가들의 전언이다.


BBC는 일련의 미사일 발사 배경에는 김정은이 미국을 압박해 장기 침체를 겪고 있는 핵협상에 복귀하고 새로운 공정의 실수요와 군사지휘체계를 시험하려는 의도가 깔려 있다고 지적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한 미국 고위 관리는 북한에 조건 없이 핵 프로그램과 미사일 프로그램 협상에 직접 참여할 것을 촉구했다.


이 당국자는 "지금이라도 진지한 논의를 시작하는 것이 적절하고 옳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앞서 미국은 북한에 "더 이상의 불안정한 행동을 자제할 것"을 촉구한 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북한, 미사일 시험발사 당시 우주에서 찍은 사진 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