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1일,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중거리 로켓포 발사 시스템을 포함한 새로운 안보 지원을 제공하는 것은 의도적으로 ‘불난 집에 기름을 뿌리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우크라이나 국영 통에 따르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일 언론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에서 매일 60~100명의 우크라이나 병사가 전쟁에서 전사하고 약 500명이 부상하는 등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으며 특히 동부 지방과 도네츠크 남부, 루간스크 지방이 가장 심각하다”고 밝혔다. 이어 “우크라이나는 러시아 본토를 공격할 계획이 없다”고 덧붙였다.


또 이날 안드리이 예르마크 우크라이나 대통령 비서실장은 “우크라이나는 이번 사태로 인한 직접적인 경제적 손실이 6000억 달러를 넘어 우크라이나 GDP의 35%를 차지하고 있다”고 털어놓았다. 

  

—1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국영통신은 세르게이 가이다이 루간스크 지역 군사행정장관의 말을 인용해 러시아군이 현재 북도네츠크 지역의 70%를 장악했으며 우크라이나 군은 새로운 진지로 철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1일,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언론에 EU의 일부 석유 금수 조치가 러시아와 유럽 대륙은 물론 전세계 에너지 시장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주장했다. 페스코프는 “판매량을 포함한 공급면에서 유럽은 러시아에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러시아는 EU의 새로운 대러시아 규제 조치의 후폭풍을 최소화하기 위해 체계적이고도 맞춤형 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유럽도 자신의 결정에 따른 부정적 영향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고 강조했다. 

  

—1일 오전, 코나셴코프 러시아 국방부 대변인은 지난 하루 동안 러시아는 도네츠크 지역에서 수호이-25 전투기 1대, 하르키우시 지역에서 미-8 헬기 1대를 각각 격추했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러시아 “미국의 로켓 지원은 ‘불난 집에 기름 뿌리는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