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스크린샷 2024-03-23 215525.png
▲리아 노보스티는23일'크로쿠스 콘서트홀'에서 발생한 테러 공격에 직접 연루된 용의자 중 한 명을 체포하는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동포투데이] 크렘린궁은 러시아 보안국장이 모스크바 인근 크로쿠스 콘서트홀 테러 공격에 직접 연루된 테러리스트 4명을 포함해 11명이 체포됐다고 푸틴 대통령에게 보고했다고 밝혔다.


알렉산드르 보트니코프 러시아 연방보안국장은 푸틴 대통령에게 크로쿠스 콘서트홀 테러 공격에 직접 연루된 테러리스트 4명을 포함해 모두 11명을 체포했다고 보고했다.


지난 3월 22일(현지시간),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 외곽 크라스노고르스크에 위치한 크로쿠스 콘서트홀에서 총격 사건과 화재가 발생했다. 이 사건으로 현재까지 사망자 115명, 부상자 121명이 발생했다.


러시아 연방수사위원회는 콘서트홀 총격 사건을 '테러 행위 조항'에 따라 형사입건하고 수사에 착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22일 저녁 푸틴 대통령이 테러 공격 관련 정황을 알고 있었다고 전했다.


1000010084.jpg

 

한편 리아 노보스티는 크로쿠스 콘서트홀 테러 공격에 직접 연루된 용의자 중 한 명을 체포하는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이 용의자는 1998년생으로 3월 4일 터키에서 러시아로 입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약 한 달 전 낯선 사람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보낸 메시지를 받았다. 메시지는 그에게 100만 루블을 주겠다며 상대방이 제공한 장소에서 사람들을 습격하는 조건을 달았다. 그는 이미 이체를 통해 50만 루블을 받았다.


러시아 연방안전국 공보연락센터는 23일 크로쿠스 콘서트홀 테러와 관련해 테러범들이 우크라이나 측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부서는 범죄자들이 테러를 저지른 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국경을 넘어 도주할 계획이었으며 이들은 우크라이나 측과 연관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테러에 대한 수사는 계속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러시아 “콘서트홀 테러 용의자 11명 체포… 우크라와 연관성 확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