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캡처.PNG▲ 막걸리송을 관객들 앞에서 처음으로 공개하는 콘서트 모습
 
[동포투데이] 국내 대표 락 그룹 부활이 막걸리 대중화를 위해 '막걸리 유랑단'을 운영하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힘을 모아 '막걸리송'을 제작하여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유튜브(https://youtu.be/RqIE4PdqPhs)에 31일 공개했다.

이를 기념하여 31일 저녁 서울 중부시장에서 팬들 및 시장 상인들, 외국인 방문객들 2백여명과 함께 막걸리를 나눠 마시며 야외 무대에서 '미니 콘서트'를 개최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막걸리송을 기획한 서 교수는 "지난 2년간 전국을 돌며 '막걸리 유랑단'을 진행하면서 좀 더 젊은층에게 쉽고 재미나게 막걸리를 소개하고 싶었다. 그리하여 누구나 다 손쉽게 접할수 있는 '대중가요'를 만들어 보급하게 됐다"고 전했다.

막걸리송 제목은 '막걸리 드림'이다. 2010년대 전 세계적으로 트랜디한 가벼운 느낌의 'Rock sound'와 접목시켜 우리의 대표 전통주인 막걸리에 관한 노래를 외국인들도 후렴구를 쉽게 따라부를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에대해 리더 김태원은 "우리 민족의 세련된 문화를 글로벌하게 표현하고자 창부타령조 평안도민요인 '범벅타령'의 선율과 굿거리장단을 그대로 차용한 영문가사를 넣어 국내외 막걸리 홍보에 조금이나마 일조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특히 보컬 김동명은 "우리 막걸리를 나눠 마시며 야외 공간에서 이런 콘서트를 진행해 보기는 처음이다. 특히 외국인들까지 다함께 일어나 하나되는 모습에서 막걸리 세계화가 머지 않았음을 감지했다"고 덧붙였다.

캡처1.PNG▲ 행사 후 외국인들과 함께 기념촬영 중인 그룹 부활 멤버들
 
또한 이번 막걸리송은 멜론,지니,엠넷,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유통 사이트에서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가 무료로 가능하며 휴대전화 벨소리로 또한 누구나 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와 서경덕 교수가 공동 기획한 '막걸리 유랑단'은 2014년 서울 광장시장에서 시작한 이래에 전국 주요 도시를 돌며 나영석 피디,송일국,조재현,정준하,하하와 스컬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사들이 함께 참여해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그룹 부활, 전통시장에서 막걸리 콘서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