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7(금)
 
기사1--2016-대한민국참봉사대상,-오는-11월-시상식-개최-예정.jpg▲ 자료사진
 
[동포투데이]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대한인터넷신문(발행인 이치수), 시선뉴스(회장 김광웅), 아시아타임즈(회장 조용하) 등을 포함한 60여 신문사.방송사가 후원하고 ‘대한민국참봉사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참봉사대상’ 시상식이 오는 11월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2016 대한민국참봉사대상’은 사회 곳곳에서 정의를 구현하고 이웃 나눔을 실천한 이들을 널리 알려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기여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시상은 인권부문, 법률부문, 경제부문, 과학부문, 의약부문, 교육부문, 지역발전부문, 사회공헌부문, 문화체육예술부문 등 총 9개 부문으로 이루어진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각 부문별 후보 추천이 가능하고 다수의 후보도 추천할 수 있다. 다수일 경우 후보자별 우선순위를 기재해야 한다. 대한민국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기관, 단체,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도 후보를 추천할 수 있다.

추천 서류접수는 10월 20일 오후 5시까지 월드얀 홈페이지(www.worldyan.com) ‘2016 대한민국참봉사대상' 후보자 추천공고에서 추천서와 공적조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거나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e-mail: 2633nak@naver.com,  webmaster@worldyan.com)을 통해서도 접수받는다. 단, 제출서류는 후보자의 이력 및 추천 공적서를 첨부해야 한다.

지난해 진행된 대한민국참봉사대상은 각 부문에 정치인과 법조인, 교육 및 사회단체 관계자 등 다수가 영예를 차지했다.

인권부문 인권공로대상에는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의원, 법률부문 새누리당 이명수 의원, 과학부문 과학발전 공로대상은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 지역발전부문 지역발전공로대상은 새누리당 홍문표 의원, 같은 부문의 지역발전공헌대상에는 조경태 의원이 선정됐다. 지역발전창조대상은 새누리당 이우현 국회의원이 차지했다.

지역발전봉사대상에는 오시덕 공주시장, 사회공헌부문 사회혁신공헌대상은 오흥주 동국제약 대표, 사회공헌대상은 류재근 한국환경학술단체연합회 회장, 윤경 법률사무소 윤석준 변호사가 선정됐다. 사회공헌부문 사회단체봉사대상은 이세창 새누리당 전국 상임위원, 사회복지공로대상은 장세희 아시아뉴스통신 대표이사, 김대은 (사)플러스나눔 이사장, 황정희 내부장애인협회 이사장, 정화연 TR커머스 대표, 신정일 여수예치과 원장 등이 선정됐다.

이밖에도 위 선정자들을 포함해 총 39명의 각 부문별 수상자들이 영예의 기쁨을 나눴다.

이치수 회장은 “‘2016 대한민국참봉사대상’을 통해서도 곳곳에서 아름다운 뜻을 실천하는 분들의 행보를 알려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자”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2016 대한민국참봉사대상 수상자 선정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경제인, 법조인, 예술인, 교육계, 사회시민단체대표 등의 인사로 구성된 '2016 대한민국참봉사대상 조직위원회 소속 공적심사 선정위원회'가 맡는다.

수상자 발표는 내달 31일 오전 11시 월드얀 홈페이지(www.worldyan.com)에 게재되며, 수상자들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2016 대한민국참봉사대상 시상식은 오는 11월 진행되며 정확한 일자는 추후 공고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6 대한민국참봉사대상’ 시상식 11월 개최 예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