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1.jpg▲ 초등 1학년 신입생 단체 기념 사진
 
[동포투데이 베이징= 허훈 기자] 북경한글학교(교장 조선진)는 3월 4일 교내 대강당에서 신입생과 재학생,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갖고 학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입학식에서는 초등 1학년 49명, 중등 7학년 15명, 등 총 269  명이  조선진 교장 선생님의 입학 허가를 받았다. 또한 신임교사 7명을 비롯한 한글학교 교사 13명의 소개 및 재학생과 신입생의 상견례 행사도 이루어졌다.
  
캡처.PNG▲ 조선진 교장이 입학 환영사를 하고 있다.
  
북경 한글학교는 1992년 2월 북경주재 한국 교민들의 관심과 한국 정부의 지원 아래 설립된 이래 주로 외국어권 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는 한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어와 국사를 가르치며, 민속놀이,동요부르기, 백일장 등 각종 행사와 시청각교육을 통해 한글과 한국의 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3.jpg▲ 나는 자랑스런 한국인
 
북경한글학교 교사진은 자체 제작한 ‘즐거운 한글학교’ 교재를 통한 수준별 한글수업, 다문화 학생을 위한 담임교사의 상담 프로그램, 북경한국국제학교 고등학생들의 봉사를 통해 한글 가정학습을 돕는 멘토링프로그램, 33,000권의 도서관 장서를 활용한 독서교육, 월 1회 체육수업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한글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4.jpg▲ 설레는 마음으로~ 힘찬 날개짓
 
조선진 교장은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지닌 세계화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글학교 학생들이 세계 속에서 자랑스런 한국인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는 능력과 심성을 키워가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할 것을 약속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랑스런 한국인이 되겠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