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99.png
방문객들이 톈진에서 열린 자동차 박람회에서 새로운 에너지 자동차를 보고 있다. 리란/신화

 

[동포투데이 김다윗 기자] 업계 전문가들은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가 중국에서 고속 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국 승용차협회에 따르면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량은 10월에 141.1% 증가한 32만대를 기록했다. 이는 승용차 구매자 100명 중 거의 19명이 기존 가솔린 차량 대신 전기차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선택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협회는 밝혔다. 이 비율은 2020년 5.8%에 불과했으나 이후 계속 증가하고 있다.


1월부터 10월까지 신에너지 차량 판매량은 전년 대비 191.9% 급증한 214만 대를 기록해 전체 자동차 판매의 약 13%를 차지했다.


협회 관계자는 11월과 12월에 매출이 훨씬 더 증가할 것이며 이는 지난 몇 년 동안 볼 수 있는 패턴이라고 말했다. 그는 승용차와 버스, 트럭을 포함한 신에너지 차량의 총 판매량이 올해 3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볼륨 브랜드는 중국 신에너지 자동차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일반 고객들 사이에서 점점 더 수용되고 있다는 신호이다.


6개 자동차 회사는 10월 판매량이 10,000대를 넘었다. 중국 승용차 협회의 통계에 따르면 중국 BYD가 8만373대로 1위를 차지했다. Tesla는 54,391로 뒤를 이었다. 세 번째로 인기 있는 브랜드는 2인승 미니 차량인 Wuling으로 42,000대 이상 판매되었다.


중국 자동차제조업체협회 사무차장은 운전 경험이 향상되고 사용 비용이 절감되는 것 외에도 자동차 구매자가 젊어지고 있다는 사실이 전기 자동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인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Nio 및 Xpeng과 마찬가지로 12개 정도의 현지 스타트업이 모델을 출시했거나 공개할 준비가 되어 있다.  SAIC에서 Geely에 이르기까지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는 젊은이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새로운 전용 전기 자동차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중국 자동차제조업체협회수석 엔지니어는 "신에너지 자동차가 중국의 자동차 수출, 특히 선진국으로의 수출을 늘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산 신에너지 모델은 수요가 있고 경쟁력이 있다"고 덧붙였다.


BYD, Nio, FAW 프리미엄 홍치 등 완성차 업체들도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다. 중국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인 SAIC는 상반기에 유럽에서 12,000대 이상의 전기 자동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판매했으며 유럽 전체 판매량의 거의 60%를 차지했다.


SAIC의 프랑스 자회사 관계자는 "우리의 라이벌은 현지 유럽 브랜드이다. 프랑스에서는 Renault, Peugeot 및 Citroen이 있다.  유럽에서 SAIC의 성공은 제품과 서비스에 있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 자동차 구매자 NEV로 친환경화 실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