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안도현 홍기촌 “중국 가장 아름다운 휴가촌”으로 선정
화룡시 평강녹주논 경관 “중국 아름다운 전원”으로 선정
화룡시 진달래 경관 “중국 아름다운 전원”으로 선정
 
[동포투데이 김정 기자] 2014년 “중국 가장 아름다운 휴가촌(休闲乡村)”과 “중국 아름다운 전원” 추천결과가 발표됐다.
 
국가농업부에서 주최한 이번 활동에서 지방의 추천과 전문가들의 심사, 그리고 인터넷 고시 등 절차를 거쳐 농업부에서는 전국적으로 100개 촌을 “중국 가장 아름다운 휴가촌”으로 선정했고 140개 농사경관을 “중국 아름다운 전원”으로 선정했다.
 
그 가운데서 연변주 안도현 홍기촌이 “중국 가장 아름다운 휴가촌”(“특색민속촌” 칭호)으로 선정됐고 화룡시 평강녹주논 경관과 화룡시 진달래 경관이 “중국 아름다운 전원”으로 선정됐다고 연변 현지의 언론이 14일 전했다.
 
★ “중국 가장 아름다운 휴가촌”—안도현 홍기촌
 
  1.jpg
 
안도현 만보진 홍기촌에는 현재 119세대가 살고 있으며 대부분 조선족이다.
 
홍기촌은 기초시설이 잘 돼있고 관광자원이 풍부하다. 목전 촌에는 관광음식점 15개에 가정여관 40개, 관광쇼핑점 4개, 민속공연팀 2팀이 있으며 주로 민속가무공연과 민속전람, 주민참관, 민속체험에 전원생태관광 항목도 있다.
 
2008년 홍기촌은 국가관광국으로부터 “AAA”급 관광풍경구로 지정됐고 국가환경보호부로부터 “국가급 생태문명촌”으로 명명되었다.
 
★ 중국 아름다운 전원—화룡시 평강녹주논 경관
  2.jpg
 
1956년, 화룡시의 입쌀은 직접 주은래 총리로부터 “우질입쌀”이라는 칭호를 수여받았고 1996년에는 유엔공업발전기구 공업협력투자판사처와 중국 생태경제협회 과학기술부의 전면적인 고찰을 거쳐 화룡시는 “중국 첨단기술 녹색식품 원료기지 건설과 심가공 시범구”, “중국 녹색식품 원료기지 건설과 심가공 중점시범구”로 지정되었으며 2007년에는 국가농업부로부터 “전국 녹색식품 원료 표준화 생산기지”로, 2010년에는 농업부로부터 “국가급 벼 표준화 생산 시범현”으로 선정되었다.
 
★ 중국 아름다운 전원—화룡시 진달래 경관
 
  4.jpg
 
화룡시에는 “산마다 진달래요, 촌마다 열사비”라는 말이 있다. 해바다 꽃이 피는 계절이면 큰길, 골목 가는 곳마다 진달래꽃 향기가 그윽하고 진달래꽃은 그의 선염한 색채로 전반 장백산(백두산) 기슭을 물들이고 있으며 더욱이는 생활에 대한 조선족들의 열정과 다채로움을 나타내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변 1촌 2경관 “중국 가장 아름다운 휴가촌”과 “중국 아름다운 전원”으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