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동포투데이] 지난 14일, 동주학당과 한중문화융합연구소는 심양 소가툰에서 민족시인 윤동주의 생애와 문학을 알리는 윤동주문화원 설립식을 가졌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이날 동주학당과 한중문화융합연구소의 박신헌 이사장은 축사에서 “윤동주문화원은 한민족문화발전과 한중문화교류 그리고 세대를 이어서 한민족의 정체성과 문화역량을 계승하는 메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캡처.PNG

김동국 윤동주문화원 초대원장은 취임사에서 “우리 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심양시 소가툰구 연맹촌에 자리잡고 있는 윤동주문화원은 면적이 1,200평방미터로 300석 규모의 동주홀과 60석 규모의 갤러리, ‘윤동주 테마려행’홍보관, ‘시인의 언덕’포토존, 동주영화방 등으로 구성되여 있다.

앞으로 윤동주문화원은 윤동주 시인을 잘 모르는 조선족 청소년들을 상대로 각종 추모 및 기념행사 등을 기획하여 ‘민족시인 윤동주’를 널리 알리고 소중한 우리 말로 우리의 정신과 문화를 노래했던 윤동주 시인의 뜻을  ‘우리 말과 한민족문화공부하기’행사 등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실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주심양한국총령사관 , 한중교류문화원, 심양한국인(상)회, 한국관광공사 심양지사, 심양시조선족로인협회, 심양시조선족로교사협회, 치치하얼조선족문화원 등 기관과 민간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심양 소가툰에 윤동주문화원 설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