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2(토)
 
0협약식+사인.jpg
지난 2일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총장 이정학, 오른쪽) 제1관 회의실에서 대한탐정협회(중앙회장 이정학, 왼쪽)와 ‘탐정분야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있다.

 

[동포투데이]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총장 이정학)와 대한탐정협회(중앙회장 박민호)는 지난 2일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제1관 회의실에서 국방·사법학전공 법학석사과정개설로 탐정분야의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의 업무협약 체결로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는 미국·영국 등 선진국의 탐정제도와 국방탐정 실무과정인 국방·사법학전공 법학석사과정을 국내 대학 최초로 오는 9월 개설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설하는 과정은 국민의 인권을 바탕으로 형법, 군형법, 형사소송법, 군사법원법, 수사실무 등을 비롯하여 법의학, 방산물자비리 조사, 조달품 원가 불공정조사, 군 대형건설 부실공사 조사 등 전문성에 부합 될 수 있도록 탐정업무 관련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탐정사의 경우 본 교육과정 이수로 국내·외 변호사 등과 업무제휴를 통해 업무공조 및 수익 창출은 물론 글로벌시대에 맞는 법률지식과 현장중심 실무교육을 통해 경찰청에 등록된 사립탐정사 또는 법과학탐정사로 완벽한 업무능력과 체계적인 역량을 갖추게 된다. 

 

박민호 중앙회장은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에서 학문적으로 탐정제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관련 산업으로 조기에 정착시키길 바란다.”라며, “탐정업무가 국방·사법학 전공을 통해 산·학간 상생으로 발전시키고, 나아가 국민들로부터 신뢰받은 탐정업무로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정학 총장은 “앞으로 본 대학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전문성을 확보하여 국방·사법학을 통한 탐정업무의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육성하겠다.”라며, “다른 대학과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했다. 

 

이어 “본 대학은 기존에 개설된 미국법 전공의 특성을 살려, 이번에 신규 개설되는 국방·사법학전공 법학석사과정에서는 미국의 △FBI 과학수사, △탐정제도, △미육군 CID, △CSI 등의 제도를 학문적으로 발전시키겠다”라며, “앞으로 민간탐정업의 입법정책 추진과 더불어 사립탐정사가 수집한 증거에 대하여 법정에서의 채증법칙으로 인정되고 국민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도록 탐정교육 역량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이정학 총장, 산학협력단장 김영민 교수, 미국법학과 이구현 교수, 국방·사법학 전공 김청규 교수, 법과학 감식 이희일, 대한탐정협회 박민호 중앙회장, 사이버안전위원장 신호진, 강력범죄조사위원장 어승화, 성남분당지부장 김치호, 비밀조직국장 최원준, 대한탐정시큐리티 박준석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대한탐정협회, ‘국방·사법학’ 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