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3(일)
 

91ec-2255e74d5487b4ae35c3d5e12b4472b9.jpg

 

[동포투데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중국 드론 산업 기술은 세계적으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제25회 중국 국제첨단기술성과전시회에서 중국산 최초의 쌍 날개 수직이착륙 고정익 드론이 공개됐다. 이 드론은 수직이착륙이 가능하며, 이륙 후에도 정상적인 수평 비행이 가능한 드론이다.


이 신형 드론은 중국과학원 창춘광학기계소(长春光机所) 연구팀이 독자적으로 개발·제조한 것으로, 세계 최초의 듀얼윙+멀티콥터의 공기역학적 레이아웃을 적용했다. 연구팀은 구동시스템·센서데이터융합·비행제어시스템·알고리즘 등 전기술 링크를 확보해 드론이 영하 40°C, 해발 5500m, 7등급 강풍에도 정상적으로 이착륙 비행할 수 있는 여러 드론의 성능 한계를 혁신적으로 뛰어넘었다.


또한 이 드론은 '대적재 + 저에너지 소비'로 효율적인 항속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현재 이 드론은 주로 신에너지 리튬배터리를 이용해 동력을 공급하고 있는데, 회전날개는 수직 이륙 시 위로 들어올리는 힘을 제공하지만, 수평 비행으로 바뀌면 회전날개는 수평 추력으로 전환된다. 이밖에 높은 에너지 효율 이용률은 더 나은 하중 용량과 지속 시간을 제공한다.드론의 전체 적재 중량은 50kg, 적재 용량은 약 17kg, 항속 시간은 최대 4시간으로 향후 전력, 임업, 응급, 측량 분야에서 널리 사용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세계 최초 혁신형 드론 개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