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4(토)
 
EXPONEWS_귀빈과2기기자단단체.jpg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MICE산업 전문 미디어, 엑스포뉴스는 지난 해 대학과의 협업 프로젝트인 엑스포 마이스 기자단 1기를 시작으로 2월 27일 새봄을 준비하며 서울에서 ‘제2기 마이스 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엑스포 마이스 기자단 1기를 부산외국어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시작한 엑스포뉴스는 이번 2기 기자단은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25명만을 선별했으며, 이들 중 일부는 교환학생으로 미국과 캐나다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 최종옥 회장과 조용환 전 여수엑스포 홍보실장이 참석하여 마이스 기자단에게 뜻 깊은 격려의 말을 전했다.
 
EXPONEWS_1525.jpg

특히 김종국 한국전시산업장치협회장을 비롯하여 창업경영아카데미 임명수 대표, 국제언론인클럽 김재수 대표, 조은뉴스 이관민대표, 국악디지털신문 김태민대표, 전시산업디자인 전문 기업 토인애드 최창훈 대표, 유통전문가 류영무사장 ,SM인재개발 평생교육원 김상호원장 등 언론과 전시 그리고 유통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사들이 참석하여 마이스산업과 기자단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를 보여주었다.
 
EXPONEWS_2기기자단단체사진.jpg

엑스포뉴스는 마이스 기자단 2기, 24명이 참석한 이번 발대식에서 지난해 1년간 엑스포뉴스의 최초 대학생기자로 활동했던 강승모(중앙대학교)군에게 표창패를 수여함으로써 2기 기자단에게 모범사례를 전달하였으며, 위촉장 수여식, 기자단 운영 방안 및 역할 설명, 기자단과의 토의 등 3시간가량의 행사를 진행했다.
 
앞으로 기사작성, 인터뷰 방법 및 MICE 산업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마이스 기자단 2기가 전시회와 중소기업을 홍보하는 메신저 역할을 수행해 내도록 할 예정이다.
 
EXPONEWS_170919.jpg

국내 우수중소기업인 ㈜그린코스메틱, ㈜좋은마음, 요즘코리아 그리고  ㈜토인애드와 창업경영아카데미의 아낌없는 후원으로 뜻 깊은 시간을  가진 2기 마이스 기자단은 우수중소기업 제품을 직접 체험하면서 온라인 마케팅을 교육을 시작으로 1년간의 기자단 활동에 들어간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소기업 홍보 메신저, 엑스포 마이스 기자단 발대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