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이스라엘, 가자 지구 의료 시스템 체계적으로 파괴하고 있어
  • 이스라엘에 대한 지지와 대규모 무기 지원은 더 많은 학살 의미


屏幕截图 2024-03-06 180757.png

 

[동포투데이] 3월 3일자 알자지라에 제 3세대 팔레스타인 난민이며, 현재 캐나다 트리티 6(Treaty 6 territory)지역에 위치한 앨버타대학교(University of Alberta) 정치학과의 방문교수인 가다 아겔(Ghada Ageel))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게 보내는 두번째 편지 전문이 공개되었다. 


가다 아겔 교수는 첫번째 편지를 보낸 지난해 11월 4일부터 현재까지 220명의 가족을 더 잃었다고 하면서 죽임을 당한 장소는 여전히 가자지구 남부에 위치한 칸 유니스(Khan Younis) 난민캠프였다고 밝혔다.


칸 유니스(Khan Younis) 난민캠프는 이스라엘이 북부 가자시티를 포위 공격을 하기 위해 남부지역으로 대피하라는 통고를 한 지역으로 안전할 것으로 예상되였지만 이곳도 공폭으로 학살의 현장이 되고 말았다. 


편지에 의하면 2월 이스라엘 점령군(IOF)이 칸 유니스(Khan Younis) 에 위치한 가자 지구에서 두 번째로 큰 병원인 나세르 병원을 포위했는데 병원에는 약 300명의 의료진과 450명의 환자, 약 10,000명의 국내 난민들이 갇혀 있었다. 2월 15일, 이스라엘 점령군(IOF)이 병원을 급습하여 폭격 속에서 수천 명을 추방되고 수백 명, 적어도 70명의 의료진이 실종되었다. 이는 가자시티에서의 공격 패턴과 비슷했는데 점령군이 알 시파 병원을 급습했을 때에도 일부 의료진을 구금했다. 그 중 병원장인 모하메드 아부 살미야 박사는 아직도 이스라엘 감옥에 남아 있다. 


가다 아겔 교수는 이스라엘 점령군(IOF)의 변병은 그때나 지금이나 하마스 사령부를 찾고 있었다는 것이지만 이런 잘못된 주장을 대통령이 흔쾌히 받아들였다고 지적했다. 


다음은 편지의 일부 내용이다. 


- 나세르 병원 습격 과정에서 전기와 산소가 차단되면서 최소 8명의 환자가 사망했다. WHO 팀이 마침내 병원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을 때, WHO 팀의 직원들은 이곳을"죽음의 장소"라고 묘사했다. 환자 수백 명을 대피시킨 뒤 의료진 25여 명은 음식, 물, 의약품 등을 확보하지 못한 채 병원에 남아 남은 환자 120여 명을 돌봤다.


가다 아겔 교수는 지난해 보낸 첫 편지에 “바이든 대통령님, 이스라엘 어머니의 고통이 팔레스타인 어머니의 고통보다 더 아프다고 믿습니까? 이스라엘 어린이의 생명이 팔레스타인 어린이의 생명보다 더 귀중합니까? 이것이 당신들이 지금 하고 있는 일, 즉 가자지구에서 어린이들의 대량 학살을 조장하는 일에 대해 내가 찾을 수 있는 유일한 설명입니다”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질문했다.


“ 바이든 대통령님, 여기 당신이 진심으로 지지하는 전쟁 기계의 폭력으로 목숨을 앗아간 아이가 있습니다. 상상할 수 있나요? 당신은 이 비극과 다른 비극의 심각성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까? 아니면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대량 학살에 책임이 있는지 아직도 의문을 품고 계십니까?” 편지에서는 또 “가자지구에서 매일 친척과 친구들이 죽임을 당한다는 소식을 들으면서 나는 죽음을 묘사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사라지고, 잡혀가고, 잔해 아래로, 그들의 영혼은 천국에 있는 것입니다. 그러는 동안 언론에서는 그들이 죽지 않았다거나 죽었거나 둘 중 하나인데 테러리스트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라고 적었다.


가다 아겔 교수는 편지에서 “ 바이든 대통령님, 오늘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역사가 기록될 때, 나는 당신이 팔레스타인 민족에 대한 이스라엘의 대량 학살을 장려하고 가능하게 한 사람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당신은 정부가 전쟁 범죄에 적극적으로 가담한 사람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대통령님, 하느님에 대한 신앙을 고백하는 사람으로서 기도할 때, 손에 묻은 피를 정당화하기 위해 그분께 무엇이라고 말씀하시겠습니까?”라고 물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슬픔에 잠긴 팔레스타인인이 바이든 대통령에게 보낸 두번째 편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