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동포투데이 김정 기자] 중국 전국인대의 “2017면 홍콩 행정장관 선거안”에 반대하는 홍콩 학생시민 도시점거 시위가 14일째가 되는 가운데 12일, 중국 국무원 리커챵 총리가 처음으로 태도표시를 했다고 홍콩 문회보(文匯報)가 12일 전했다.  


1.PNG영국의 로이터통신과 BBC방송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리커챵 총리는 독일을 방문하고 독일의 메르켈 총리와 제3차 중독 정부 간 협상을 마친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홍콩의 점령행동에 대한 기자들의 제문을 받고 우선 중앙은 시종 “한 국가 두 가지 제도, 홍콩인이 홍콩을 다스리며 고도의 자치를 실시한다”는 방침을 지난 10여 년간 준수해 왔고 앞으로도 개변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점령행동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는 제문에 대해서는 리커챵은 홍콩이 장기적인 번영과 안정을 유지하는 것은 중국인민의 이익에 부합될 뿐만 아니라 더욱더 홍콩주민들의 이익에 부합된다면서 “홍콩인들은 지혜가 있고 홍콩특구정부는 능력이 있어 홍콩의 경제번영과 사회안정을 수호할 것이며 독일 투자자들을 포함한 외국의 모든 투자자들의 인신안전과 재산안전을 보호할 것이라고 나는 믿는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홍콩특구정부가 홍콩주민들의 인신과 재산 안전을 보호할 능력이 있다고 믿는다”고 덧붙혔다.


리커챵은 또 외국에서 중국의 주권을 존중할 것을 촉구하고 홍콩사무는 중국 내정에 속한다면서 “그 어떤 국가든지 서로 대방의 주권을 존중하는 것은 국제적인 준칙”이라고 강조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리커챵 총리 홍콩시위와 관련 태도 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