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2014.12.11(목)~12(금)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4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한 달여 앞두고 영화, 미술, 학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과 아세안의 문화적 가교역할을 하고, 쌍방향 소통 증진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라고 2014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준비기획단이 19일 밝혔다.
 
한-아세안센터*는 ▲아세안 영화제 ▲아세안의 보석 ▲한·아세안 청년 포럼 ▲아세안 로드쇼 등 여러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아세안 영화제」에는 아세안 10개국들 모두가 참가하며, 10개국의 거장과 신진감독들이 대거 방한해 우리 관객들과 만나, 영화부문에서의 양측간 상호이해의 폭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한-아세안 대화관계 20주년을 맞아 2009.3.13 공식 출범, 한국과 ASEAN 회원국간 교류협력 확대를 목적으로 설립.
 
특히 금번 정상회의 개최도시인 부산시는 12월에 ▲아세안 특별미술전 ‘미의 기원’ ▲‘아세안으로 가는 길’(한·아세안 생활예술 문화축제)을 개최할 예정이며, 우리 국민들에게 아세안의 문화를 널리 소개하고, 아세안 다문화 가족 및 유학생들과의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5회 아세안-대한민국 프런티어 포럼 ▲‘Song of Asia' 음악회 ▲한-ASEAN 과학기술혁신포럼 ▲한·아세안 학술대회 등 한국과 아세안 국민 간 상호 정보공유와 이해를 증진하는 행사들도 개최될 계획이다.
 
정상회의 개최를 기념하는 일련의 문화행사는 금번 정상회의가 한·아세안간 문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뿐 아니라, 양측간 인적문화교류 심화 차원에서도 큰 성과를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4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앞두고 다채로운 문화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