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포투데이】솔향 기자= 필리핀이민국이 11일 오후 수도 마닐라에 위치한 차이나타운의 두개 상가에서 불법체류를 리유로 중국공민 78명을 억류하였다고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필리핀주재 중국대사관 대변인 장화는 11일 오후 2시경 필리핀이민국이 마닐라 차이나타운의 168호 상가와 999호 상가에서 불법체류를 이유로 78명의 중국공민을 억류했다고 밝혔다.
장화는 에에 관련해 대사관은 깊은 중시를 돌리고있으며 2명의 관원을 현지에 파견해 사건경과를 요해하고 필리핀측에 문명하게 집법하고 중국공민의 인신안전, 인도주의 대우 및 합법적권익을 확보해줄 것을 요구하고 증명서류가 구전한 억류인원들을 즉각 석방하고 이번 사건을 조속히 타탕하게 처리할 것을 촉구했다.
필리핀측은 중국대사관의 요구에 따라 밤새 억류인원들을 이민국 사무청사에서 조건이 비교적 좋은 상업총회장소로 옮기고 신체가 허약한 고령자 3명을 석방했다.
장화는 대사관은 계속하여 이번 사건의 진전을 예의주시하고 억류된 중국공민들에게 해당 영사보호와 봉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인터내셔널포커스 & dspdail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중앙방송 개국 12주년 기념 시상식 성료… 공익가치 실천 영웅 조명
[인터내셔널포커스] 중앙방송이 개국 12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에서 이웃사랑과 공익적 가치를 실천해 온 개인과 단체를 조명하는 기념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중앙방송과 전국기자협회, 대한민국 의정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진정성·공익성·지속성·확산 가능성 등을 기준... -
트럼프 “베네수엘라와 전쟁 가능성 배제 안 해”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와의 군사 충돌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하며 미·베네수엘라 간 긴장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현지시간 12월 18일 미국 NBC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화 인터뷰에서 베네수엘라와 전쟁으로 비화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그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 -
트럼프 “우크라이나, 이미 일부 영토 상실”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이미 일부 영토를 상실했다는 점을 공개적으로 인정했다. 러시아 타스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백악관 기자단과 만난 자리에서, 미국이 마련 중인 우크라이나 안보 방안이 키이우의 영토 양보 가능성과 연관돼 있느냐는...
실시간뉴스
-
트럼프 “베네수엘라와 전쟁 가능성 배제 안 해”
-
트럼프 “우크라이나, 이미 일부 영토 상실”
-
美 공군 수장 “중국 군사·우주 기술, 베끼기 아닌 자체 개발”
-
젤렌스키 “러시아, 중국에 주권 양도”… 중·러 이간 시도 논란
-
유엔 사무총장 “2차 대전 발발, 일본의 중국 침략에서 시작”
-
트럼프 새 국가안보전략의 신호… “중국이 1위 되면, 다음 상대는 인도”
-
“미군, 대만 못 지킨다”… 펜타곤 극비 보고서의 불편한 진실
-
“러시아 승기 굳어”… 트럼프, 우크라·유럽 동시 압박
-
중국서 돌아온 마크롱 “유럽 산업 생존 위기… 중국이 투자로 도와야”
-
“미국 왜 이러나”… 다카이치 발언 후폭풍에 워싱턴 ‘침묵’, 도쿄만 발동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