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캡처.JPG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지난 20일 KB국민은행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확산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고, ‘KB정보관’설치를 위한 USD60,000 기부 행사를 개최하였다.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2019.11.20.(수), 10:00 본교 반얀트리홀(발전기금 명예의 전당)에서 KB국민은행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확산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고, ‘KB정보관’설치를 위한 USD60,000 기부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기부로 구축될 ‘KB 정보관’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및 IOT의 기초가 되는 코딩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시스템을 갖춘 최신 시설로 2실이 설치될 예정이며, 그동안 정보 교육 인프라가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던 초·중등 학생들에게 단비가 될 예정이다.

신선호 교장은 “2020년부터 정보교과를 본격 도입하면서 코딩교육을 할 수 있는 정보관 구축이 큰 과제였는데 KB국민은행에서 통 큰 기부를 해주셨다”며 깊은 감사의 뜻을 밝히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단계적인 정보화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을 창의적인 글로네이컬(GloNaCal) 미래인재로 성장 시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이계성 여신그룹부행장, 서남종 리스크전략그룹부행장, 최창수 글로벌사업본부장, 김중관 호치민지점장 등 KB 국민은행 및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하여‘기업의 사회적 책임 확산을 위한 협약’을 통해 KB스타 경제교실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은행 내 현장 방문을 지원하고 금융직업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KB 국민은행 최창수 본부장은 “KB 국민은행은 사회공헌 활동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청소년들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히며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이 개선된 교육 환경에서 미래의 희망을 갖고 자신의 꿈을 코딩하기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는 개인, 단체, 기업으로부터 상시로 학교발전기금(금전 또는 물품)을 접수하고 있으며, 기부자는 반얀트리홀(명예의 전당)에 영구히 헌액된다. 기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기업)는 학교 행정실에 직접 기부하거나 계좌 입금을 통해 후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 행정실(028-5417-9021) 또는 홈페이지(http://kshcm.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KB 정보관’기부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