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화장실.jpg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농촌 ‘화장실 혁명’을 깊이 추진할 데 관해 중요한 지시를 내렸다고 23일,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시 주석은 “최근 몇 년 동안 ‘농촌 화장실 혁명’이 깊이 추진되고 화장실 보급이 확대되면서 농촌 주민들의 거주 환경이 뚜렷이 개선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제14차5개년 계획 시기 농촌 화장실 혁명을 농촌진흥의 중요 사업으로 삼아 농민 주체의 역할을 발휘하고 현지 실정에 맞는 대책과 과학적 인도를 중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또 양 보다는 질, 진도 보다는 실효성, 속도 보다는 잘 하는 것을 추구하되 물자 낭비나 형식주의, 겉치레는 단호히 반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각급 당위원회와 정부 및 유관 부처는 각자 책임을 다하고 서로 독려하면서 함께 관리하고 해마다 계속해 제대로 잘 해 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농촌 화장실 혁명 전국 현장 간담회가 23일 후난성 헝양에서 열렸다. 회의는 시진핑의 중요한 지시를 전달했다. 이날 회의에서 후춘화 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 겸 국무원 부총리 등이 참석해 연설을 했다. 그는 시진핑 주석의 중요한 지시 정신을 성실히 연구하고 실천해야 하며, 농촌 ‘화장실 혁명’을 농촌 활성화의 중요한 과제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진핑 中 국가주석, 농촌 '화장실 혁명' 추진 지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