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2(토)
 

9090.png

 

[동포투데이]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대표 김수영)는 남북하나재단(이사장 정인성)으로부터  ‘2023 탈북학생 학습멘토링 사업’을 위탁받아 올 한해 실시한다.


본 사업은 한국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경제적 여건의 어려움으로 학원 수강을 하지 못하는 등 도움을 받기 어려운 탈북학생들에게 자원봉사 대학생들이 지식나눔을 실천하여 탈북학생들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는 수도권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 자원봉사자(멘토)를 모집해 탈북학생(멘티)과 주요 교과목 중심의 1:1 학습멘토링을 제공한다. 


멘토와 멘티 1차 모집 기간은 3월 15일까지 남북하나재단(www.koreahana.or.kr) 또는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www.gycenter.co.kr)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gycenter@gycenter.co.kr)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멘토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남북하나재단의 멘토 위촉장, 1365자원봉사 활동 시간 인증 및 활동증명서를 발급해 준다. 또한 학습멘토링에 우수하게 참여한 멘토와 멘티에게는 남북하나재단 이사장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 김수영 대표는 “1:1학습멘토링이 탈북청소년에게 학업 능력을 향상하고 멘토와 소통을 통해서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남북하나재단 정수화 교육지원부장은 “학습멘토링 프로그램은 공부하고 싶지만 가정 형편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탈북학생들에게 자원봉사 대학생 멘토를 통해 개인과외 교사처럼 학습과 진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재단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습멘토링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으로, 관심 있는 대학생 멘토와 탈북학생 멘티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는 한국에 온 이주배경청소년(만 9세∼24세)에게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위하여 ▲단계별 한국어 교육 ▲한국 학교 편·입학을 위한 서류 안내 ▲개별 상담을 통한 정착 지원과 개별 사례관리 ▲대입 지원 ▲예체능 교육 등을 통하여 한국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신청 상담 및 문의

  남북하나재단 교육지원부 멘토링 담당자, 02-3215-5752

  (사)글로벌청소년센터 멘토링 담당자, 02-2201-7756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1 학습멘토링에 참여할 자원봉사 대학생 멘토와 탈북학생 멘티를 모집합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