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0.png

 

[동포투데이] 25일 저녁, 하이난성 기율검사위원회와 하이난 TV가 공동 제작한 특집 다큐 '자유무역항을 수호하는 예리한 검 II'의 첫 번째 에피소드 '엔지니어링 부정부패 처벌'이 방송되었다.


특집 다큐에는 덩샤오강 전 하이난성 생태환경국 국장, 쑨잉 전 하이난성 시장감독관리국 국장, 차오위 전 하이난열대해양학원 원장 등이 출연하여 사건의 전말이 상세히 공개됐다.


창안제 지사(長安街知事)는 덩샤오강과 쑨잉의 사건 관련 금액이 각각 5,189만 위안, 6,460만 위안으로 처음 공개된 점에 주목했다. 이 밖에도 쑨잉이 러닝머신에 금을 숨기고, 차오위가 뇌물로 받은 돈 천만 여 위안 이상을 업무용 차량 트렁크에 보관하는 등의 내용도 담겼다.


덩샤오강은 후난성 우강 출신으로 2014년 11월부터 2022년 6월까지 하이난성 환경보호청장, 교통 청장, 지질국장을 역임하였다. 그는 2022년 7월에 조사받았고, 뇌물 수수 혐의로 징역 14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


쑨잉은 윈난성 바오산에서 태어나 한때 하이난성 관광국 국장(제도 개혁 후 지방 관광, 문화, 라디오, 텔레비전 및 스포츠 국장)을 역임했으며 2022년 3월에 시장감독국장으로 임명됐다. 두 달 뒤 조사를 거쳐 부패 혐의로 당적과 공직을 박탈하는 쌍개(雙開) 처분을 받았다.


이 특집 다큐는 쑨잉이 소유한 많은 부동산 중 한 곳에서 조사관이 겉으로는 평범해 보이는 러닝머신에 실제로 포장된 금괴가 들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 금괴들은 쑨잉이 받은 뇌물로 녹여서 다시 주조한 후 러닝머신에 숨긴 것이다. 평가 결과, 이들 금괴의 가치는 666만 위안 이상이었다.


특집 다큐는 쑨잉의 부패가 그녀의 전남편 장옌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밝혔다. 장옌은 2007년 하이난성 딩안현 책임자로 재직하고 있는 쑨잉을 찾아가 프로젝트를 맡아 엔지니어링 작업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프로젝트 수당을 논의할 때 장옌은 규칙을 알고 있다며 5%를 주겠다고 말했다. 쑨잉은 너무 적다고 생각돼 10%를 요구했다.


두 사람은 담합을 은폐하기 위해 대부분의 프로젝트를 다른 업체에 '눈 가리고 아웅'하는 식으로 팔아넘기기로 공모했고, 이를 통해 4,900만 위안에 달하는 이득을 챙겼다.


특집 다큐는 전남편 장옌 외에도 쑨잉의 전담 운전기사 예민우 역시 그녀를 범죄의 나락으로 끌고 간 중요한 조력자였다고 털어놨다. 새해가 되면, 예민우는 종종 몇몇 간부들이 빨간 봉투를 전달하는 것을 도왔고, 쑨잉은 눈 감아줐다. 나중에, 예민우가 프로젝트를 하고 싶다고 말했을 때, 쑨잉은 그것을 묵인했다.


예민우의 탐욕은 점점 더 커졌고, 심지어 쑨잉에게 흑세력의 주요 성원인 왕 씨의 프로젝트를 돕겠다고 제안했다. 쑨잉 역시 거부하지 않고 왕 씨가 보낸 500여만 위안을 받아 챙겼다. 


특집 다큐에서는 쑨잉이 불법으로 금품을 주고받은 대가가 총 6,460만 위안이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이 사건은 2023년 9월 하이난성 제1 중급인민법원이 공개심리 했다.


창안제 지사는 쑨잉이 러닝머신이 금제품을 숨기는 것과 달리 하이난 열대해양학원 원장인 차오위가 뇌물로 받은 금품을 처리하는 데 있어 적나라하다는 점에 주목했다.


차오위는 교육기관에서 오랜 기간 근무하며 하이난 대학 당 위원회 부서기[정 청급], 하이난열대해양학원 원장을 거쳐 2017년 12월 하이난성 지질국 부국장을 역임했다. 


수사기관은 차오위의 주거지 지하 차고를 수색해 그가 업무용 차량 안에 숨겨놓은 대형 캐리어 6개를 발견했고, 그 안에는 무려 1,009만 위안이 들어 있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최악의 女탐관, 비리로 6,460만 위안 뇌물 수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