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屏幕截图 2024-03-06 203705.png

 

[동포투데이] 러시아가 2033년에서 2035년 사이에 중국과 함께 달에 원자력 발전소를 건설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유리 보리소프 로스코스모스 대표가 화요일에 밝혔다. 그는 이러한 움직임이 향후 달 정착을 현실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 국방부 차관을 지낸 보리소프는 러시아와 중국이 달 프로그램을 위해 협력해 왔으며 모스크바는 '우주 원자력 에너지'에 대한 전문 지식을 기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보리소프는 "현재 우리는 중국 동료들과 함께 2033년에서 2035년 사이에 달 표면에 동력 장치를 운반하고 설치하는 프로젝트를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태양열 패널로는 미래의 달 정착지에 충분한 전력을 공급할 수 없지만 원자력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가능한 프로그램에 대해 그는 "이것은 매우 심각한 도전이다....... 사람이 개입하지 않는 자동화된 모드로 진행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보리소프는 러시아의 원자력 추진 화물우주선 건설 계획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원자로를 냉각하는 방법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것을 제외하고는 이 특별한 프로젝트와 관련된 모든 기술적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주장했다. 


보리소프는 또 우주 예인선을 연구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이 거대한 구조의 예인선은 핵반응기와 고출력 터빈 덕분에 대형 화물을 한 궤도에서 다른 궤도로 운반하고, 우주파편을 수집하며, 다른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러·중, 달에 원자력 발전소 건설 방안 검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