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포투데이] 더불어민주당 새 당대표로 선출된 정청래 의원이 2일 수락연설을 통해 “검찰·언론·사법 개혁을 추석 전까지 마무리하겠다”며 강도 높은 당 개혁을 예고했다. 당원 주권 강화, 공정한 공천, 지방선거 승리를 핵심 과제로 제시하며 “당대표로서 모든 것을 걸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오후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전국대의원대회에서 “당대표 당선은 당원주권시대를 바라는 민주당 당원들의 승리”라며 “국민과 당원의 뜻을 하늘처럼 섬기며 신명을 다 바치겠다”고 말했다.
당내 경선 경쟁자였던 박찬대 의원을 “친구이자 정치적 동지”로 소개하며 “박찬대와 정청래는 헤어지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박찬대를 지지했다는 이유로 불이익을 받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탕평 인사를 약속했다.
검찰·언론·사법개혁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한 그는 “전당대회 직후 개혁TF를 가동해 추석 전까지 반드시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당원주권 확대도 핵심 과제로 내세우며 “주요 당 의사결정은 당원 투표로 결정하고, 평당원도 최고위원에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내년 지방선거에 대해선 “첫째도 승리, 둘째도 승리, 셋째도 승리”라며 “억울한 컷오프 없는 공정한 경선을 보장하겠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정치 입문 이후 겪은 낙선과 징계, 컷오프 경험을 언급하며 “당을 탓하지 않고 헌신해왔다”며 “선당후사의 자세로 당을 위해 저를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과의 관계에 대해선 “당과 대통령은 운명공동체”라며 “국정 철학에 맞춰 당이 선제적으로 움직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은 대통령께 돌리고 짐은 제가 지겠다”고 덧붙였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해서는 “비상계엄 내란 사태는 되풀이돼선 안 된다”며 “내란 세력을 철저히 단죄하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연설 말미 “전당대회는 끝났지만, 민주당은 국민 속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당장 수해 현장으로 달려가겠다. 국민과 당원 곁에서 늘 처음처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
트럼프 새 국가안보전략의 신호… “중국이 1위 되면, 다음 상대는 인도”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발표한 새 <미국 국가안보전략(NSS)>를 계기로 미·인도 관계가 빠르게 식고 있다. 미국이 인도를 중국 견제를 위한 핵심 파트너로 육성해온 기존 노선에서 벗어나, 잠재적 경쟁국으로 바라보기 시작했다는 해석이 뒤따른다. 백악관은 현지시간 12월 4일 공개한... -
젤렌스키 “러시아, 중국에 주권 양도”… 중·러 이간 시도 논란
[인터내셔널포커스] 미국 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와 중국의 관계를 겨냥한 발언을 내놓아 파장이 일고 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지시간 12월 10일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러시아가 일부 주권을 중국에 넘기고 ... -
중앙방송 개국 12주년 기념 시상식 성료… 공익가치 실천 영웅 조명
[인터내셔널포커스] 중앙방송이 개국 12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에서 이웃사랑과 공익적 가치를 실천해 온 개인과 단체를 조명하는 기념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중앙방송과 전국기자협회, 대한민국 의정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진정성·공익성·지속성·확산 가능성 등을 기준... -
유엔 사무총장 “2차 대전 발발, 일본의 중국 침략에서 시작”
[인터내셔널포커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제2차 세계대전의 발발 원인을 “일본의 중국 침략에서 비롯됐다”고 명확히 밝혔다. 일본의 전쟁 책임을 둘러싼 국제적 논쟁이 이어지는 가운데, 유엔 최고 책임자가 직접 역사 인식을 언급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최근... -
美 공군 수장 “중국 군사·우주 기술, 베끼기 아닌 자체 개발”
[인터내셔널포커스] 미국 공군 수장이 중국의 군사·우주 기술 발전을 두고 “단순한 모방이나 기술 절도가 아니라 자주적 혁신의 결과”라고 공개적으로 평가해 주목된다. 중국을 향한 이른바 ‘기술 베끼기’ 프레임이 더 이상 설득력을 갖기 어렵다는 인식이 미 군 수뇌부 내부에서도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발언이라는... -
트럼프 “베네수엘라와 전쟁 가능성 배제 안 해”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와의 군사 충돌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하며 미·베네수엘라 간 긴장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현지시간 12월 18일 미국 NBC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화 인터뷰에서 베네수엘라와 전쟁으로 비화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그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
실시간뉴스
-
국민의힘 반중(反中) 기조 급변…정치 지형 변화에 ‘전략 조정’ 해석
-
법정 난동 유튜브로 돈벌이… 민주당, “조직적 사법 방해” 강력 규탄
-
장동혁-다이빙 中대사 첫 공식 만남…“한중, 함께 성장해야”
-
내란 재판 법정 난동…민주당 “신속·엄정한 단죄 필요”
-
더불어민주당 “혐오·비방 현수막 난립, 바로잡아야”
-
“표현의 자유도 모르니 지지율이 그 모양”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직격
-
더불어민주당 “윤석열·김용현·여인형 일반이적죄 기소는 당연한 귀결”
-
노재헌 주중대사 “한중은 미래를 함께 여는 협력의 동반자”
-
이재명 정부 APEC 외교 완주…민주당 “성과 현실화할 것”
-
민주당 “APEC 정상회의 앞두고 반중 현수막? 국격 훼손 행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