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포투데이] 중국에서 "안약(眼药水)"처럼 보이는 신종 마약이 성범죄에 악용돼 충격을 주고 있다.
중국 관영 CCTV에 따르면 최근, 강소성 남경 경찰은 최근 대형 인터넷 마약제조판매 사건을 적발. 관련된 인원이 900여명에 달하며 전국 여러 성에 관련되어 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 안약은 사실 신종 마약이며 화학실험 결과 “감마히드록시부티르산(4-Hydroxybutanoic acid)”이 검출됐다. “감마히드록시부티르산”은 몇 방울만 떨어뜨려도 몇 초 만에 혼수상태에 빠지고 깨여난 뒤 혼수상태에서의 기억을 잃게된 다.
경찰은 2019년 1월 인터넷 모니터링 중 위챗을 통해 마약을 판매한 피의자 주 씨를 발견했다. 채팅 기록에서 주 씨는 이 마약을 "안약", "청화수"(听话水)라고 부르며 한 방울로도ㅎ 의식을 잃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수사를 통해 제조판매부터 구입까지 전반 과정에 관련된 900여명의 명단을 확보했다. 2019년 8월, 경찰은 사건에 관련된 인원들중 104명을 검거하고 그중 100명에게 형사강제조치를 취했으며 각종 마약 제조 원재료를 압수했다. 그중 “메스암페타민 (甲基苯丙胺”, “감마히드록시부티르산” 등의 성분이 들어있는 재료가 6700여그람에 달했다.
경찰 조사에서 피의자들은 인터넷 친구를 만난다는 명목으로 여성에게 약물 투여하고 성폭행 한 사실을 시인했다. 경찰은 또 판매 기록에서 이 마약을 판매하는 일부 사람들이 판매 홍보를 위해 구입자에게 사용 효과를 발표하도록 요구한 것을 발견했다. 그중 일부 구입자는 이 마약을 일부 여성들에게 사용했고 피해자가 의식을 잃은 뒤 성폭행하고 범죄 동영상과 사진까지 촬영했다.
현재 경찰은 마약 구입자 명단을 토대로 강간사건 10건과 강제 성추행 1건을 해명하였으며, 관련 사건은 사건 발생지의 공안기관에서 처리하고 있다.
한편, 경찰은 술집, KTV와 같은 장소나 낯선 인터넷 친구를 만날 때 경각성을 높이고 자신의 음료수나 음식을 잘 살펴야 하며 만약 침해를 당했다면 즉각 경찰에 신고해 자신의 권리를 보호할 것을 당부했다.
BEST 뉴스
-
중국 전승절 기념 행사, 日 전 총리 포함 외빈 명단 공개
[동포투데이] 28일 오전,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중국 인민 항일전쟁 및 세계 반파시스트 전쟁 승리 80주년 기념행사’의 기자회견에서 외빈 명단이 공개됐다.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의 초청으로 26개국 국가원수 및 정부 수반이 이번 기념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참석 예정 인사로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 -
“핵미사일·스텔스 전투기 총출동…세계 언론, 중국 열병식 충격 보도”
[동포투데이] 중국 인민항일전쟁 및 세계 반파시스트 전쟁 승리 80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열병식이 3일 오전 베이징 톈안먼 광장에서 열리자, 세계 주요 외신들이 이를 일제히 주목했다. 열병식 시작 전, 미국 CNN은 “이번 열병식에서 첨단 무기가 대거 공개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CNN 기자는 현장에서 “광장에는 ... -
장춘 조선족 민속마을, 논 위에 피어난 ‘이야기하는 그림’
[동포투데이] 장춘의 한 조선족 민속마을에서 수만 평 논이 거대한 예술 작품으로 탈바꿈했다. 서광 조선족 민속마을의 4만㎡ 논에는 7가지 색 벼가 심겨, 장관을 이루는 대지 예술을 완성했다. 왼쪽 논에는 조선족 여성 아마니의 치마자락이 바람에 펄럭이고, 진달래꽃이 논 물결 사이로 피어나며, ... -
中, 9월 3일 ‘항일전쟁 승리 기념일’ 지정 배경은?
[동포투데이] 중국은 오는 9월 3일 베이징에서 대규모 열병식을 열어 중국인민항일전쟁과 세계반파시즘전쟁 승리 80주년을 기념한다. 일본이 항복을 선언한 날짜는 1945년 8월 15일이지만, 중국은 왜 9월 3일을 항일전쟁 승리 기념일로 정했을까. 1945년 9월 2일 오전, 일본의 항복 조인식이 도쿄만... -
민족의 맛 스며든 거리, 활기 띤 연길—여름철 관광 열기
[동포투데이] 연길,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해가 저물어도 시내 거리는 여전히 분주하다. 오후 11시, 연변대학교 캠퍼스 앞 ‘인기 스크린 월’ 앞에는 카메라를 든 관광객들이 몰려들었다. ‘연길’ 글자가 새겨진 커피 컵을 들고 사진을 찍는 이들, 길거리에서 나는 떡·냉면·순대·매운 김치 냄새에 발길... -
트럼프, 이재명과 중국 동행 가능성 언급…“한 비행기 타면 에너지 절약”
[동포투데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5일(현지 시각) 워싱턴 백악관에서 방미 중인 이재명 한국 대통령과 회담을 갖고 양국 현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담은 최근 양국이 무역 협정을 타결한 직후 처음 이뤄진 정상회담으로, 무역과 조선, 북한 문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현안이 논의됐다. 회담 직후 열린 기자회...
실시간뉴스
-
중국 외교부 “황옌다오, 중국 고유 영토…필리핀 항의 수용 못해”
-
김정은, 건국 77주년 기념사…“조선의 지위와 안전은 절대 불가침”
-
김정은, 중국 방문 마치고 귀국…“중국의 성의에 감사”
-
中 공안, ‘9·3 열병식’ 비방 40대 네티즌 구금
-
시진핑·김정은 회담…“북·중 전통친선 계승, 전략적 협력 강화”
-
포토뉴스|시진핑-김정은, 베이징서 회담
-
“세계가 주목한 베이징 군사 퍼레이드…북·중·러 연대 과시”
-
中, 신형 ICBM ‘동풍-5C’ 첫 공개…전 세계 타격 가능
-
항일·반파시스트 전쟁 승리 80주년…시진핑 “평화·협력만이 미래”
-
中, 반도체 기술 한국 추월…메모리 칩 제외 전 분야서 앞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