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8.JPG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지난 10월 5일(토)에 ‘Say KIS’  중등부 영어말하기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본선 대회에 참가한 중학교 40여명의 학생들은 ‘Be Yourself’ 의 큰 주제 아래, “My past: How did I overcome my obstacles?”, “My present: What makes me proud of myself?”, “My future: What will I be in ten years?”의 소주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자신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 영어로 마음껏 자신의 생각을 말할 기회를 얻었다.

참가자들은 이번 대회를 위해 본선대회 한 달 전부터 치열한 예선을 거쳤으며, 예선을 통과한 20개 팀만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본선 대회에서 각 팀들은 짧은 인터뷰, 가상 미래 상황 연극 등 다양한 형식을 빌려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고등학생들이 발표자의 이야기를 듣고 이에 관한 질문을 하는 ‘Talk Show’ 형식을 빌려 즉석에서 질문을 주고받았다. 이를 통해 일회성 암기가 아니라 평소 갈고 닦은 진짜 영어 말하기 실력을 발휘할 수 있었다. 

이번 대회 9학년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지민·탁나연 학생은 “저희는 My present 즉, 우리를 자랑스럽게 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저는 친구들에게 ‘Success is a journey, not a destination’ 의 메시지를 주고 싶었습니다. 우리들 모두가 다양한 과정을 즐기며 자신을 사랑하면 좋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번 대회는 중학교 학생들이 준비 과정과 본선을 통해 참가한 학생들이  Glonacal Leader로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Be Yourself! 너의 이야기를 들려줘 !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